내가 좋아하는 사람도 나를 좋아했으면 - 사랑에 서툰 사람들을 위한 연애 심리 에세이
우연양 지음, 유지별이 그림 / 서사원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좋아하는사람도나를좋아했으면

13p.
사람이, 누군가에게 반하는 이유는 아주 간단하다. 그 사람은
나를 설레게 하기 때문이다.

그 과정은 보수적일 수도 있고, 다소 사소한 계기로 이뤄질 수도 있다. 그저 외모에 반해서일 수도 있고, 오랜 시간 그 사람과 만나는게 즐거워서일 수도 있다. 그런 사람과 함께함으로써 평범했던 모든 것들이 특별하게 바뀌어버린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빨리 고백해야 하는 이유

첫페이지 글부터 마음에 와닿아
더 빠르게 읽고 싶어 졌다.

145p.
나를 숨기고 상대방이 좋아할 모습을 보여준다고 해도,
결국 본 모습은 드러나기 마련이다.
내가 어떤 사람인지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사람이 계속 나를
만나게 될 거다.

그런 모습을 좋아하니까 말이다.
그런 인연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는건,
상당한 행운이다.

그렇기에 나는, 나 자신을 어떻게 보여줘야 할지 늘
고민하곤 한다. ⠀

195p.
현실 싸움은 글과는 다르게 쉽지 않다.
싸울 때는 감정이 앞서기 때문이다.

분노 때문에 다른 말이 들어오지도 이해도 되지 않으니까. 실제로 화해하는 건 상당히 쉬운 일일지도 모른다.

#우연양 작가님 파스타를 만드는 요리사이며, 글 쓰는데 흥미를 갖고 점심 장사를 끝내고 브레이크 타임 도중에 글을 쓰다가 "내가 좋아하는 사람도 나를 좋아했으면" 을 쓰셨다.

책을 읽으면서 진짜 남자분이 이렇게나 섬세한 글을 쓰니다니 놀랐어요😲

그리고사랑을 하는 과정에서 생겨나는 에피소드 연애하면서 생기는 보편적인 이야기들이 공감되서 좋았다.

얼마나 많은 사랑을 받아 왔는지 되새겨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작가의 말

사랑 시작하는분들 표현에 서툰분들 사랑하고계신분들
이별하신분들 모두 한번쯤 보셨음 좋겠다🙏

책을 보면서 따뜻한 감성을 그림으로 잘 표현해준 그림작가 #유지별이 님

보는 이에게 위로로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하셨는데 진짜 계속 꺼내서 보고 싶은 예쁜 그림 최고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