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리더 기본 초등 수학 6-1 (2024년용) - 한 권으로 꽉 잡는 초등수학 기본서 초등 수학리더 (202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겨울방학이 얼마남지 않았어요.

이번 겨울방학에는 아이와 그동안 열심히 진도를 나갔던 6학년 수학을

다시 한번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하는데

바로 [수학리더 기본]으로 시작합니다.



수학리더 기본은 3권으로 분책이 되어 있는데

첫 권은 지피지기 , 두 번째는 백전백승 마지막은 해법 전략이라는 이름을 되어 있어요.

1권은 기본 개념 설명과 문제 풀이

2권은 복습과 서술 그리고 단원평가

3권은 해설집이에요.


[book1 지피지기]

 

 


수학리더 책은 아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단원 시작에

학습계획표가 있어요.

저는 보통 학습계획표를 초반에 아이에게 적도록 지도하고

다 풀고 난 후 사인으로 확인합니다.


 

문제는 보통 교과서 바로 알기로 기본 개념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도록

 

기초 문제와 개념 이해 문제가 있고

 

그 뒤에는 익힘책 바로 풀기와 실력 바로 쌓기가 있어요.

익힘책 바로 풀기는 익힘책 수준의 기본 문제와 응용문제를 수록하여

문제 유형 별로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실력 바로 쌓기는 문제에 표시된 핵심 키워드를 보고

문제를 해결한 후 직접 키워드에 표시를 하면서 풀면서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단원을 마무리하면서 실전 서술형 문제를 풀어보는데

이런 기본적인 문제에 실수가 많네요.

하지만 그것을 백업할 수 있는 [백전백승] 방법이 있습니다.

 

 

[book2 백전백승]

 

백전백승 책은 익힘책을 복습하는 느낌입니다.

 


1권을 다 풀고 복습겸 풀어도 좋고

각 단원이 끝나고 정리+심화의 개념으로 푸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아이와 상의 끝에 한 단원을 마치고 2권으로 정리한 후

다시 1권으로 넘어가서 다음 단원을 공부하기로 했어요.

 

익힘책 다시 풀기는 단원별로 15문제씩 2회 문제풀이를 하고

 

 


부족한 개념과 응용문제는 서술형 바로 쓰기로 정리할 수 있답니다.

 

풀이를 보고 따라쓸 수 있는 [나를 따라 해] 코너와 그와 비슷한 [내가 써 볼게] 코너로

서술형 문제를 다양하게 연습해 볼 수 있어요.

 

 

저는 옆에서 아이를 봐주며 하나하나 알려주지는 않고

아이 스스로 교재를 보고 공부를 하도록 지도하고 있어요.

스스로 학습을 위해 교재상단에 QR코드가 있어 해당 개념의

강의를 들으며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아요.

 

이번 겨울방학, 수학리더 기본으로 시작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