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코 초등 사회 5-1 (2025년용) -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ㅣ 초등 초코 기본서 (2025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새 학기가 일주일 앞으로 훌쩍 다가왔습니다. 오늘은 휴가를 쓰고 애 머리도 좀 볶고 가방도 빨고. 애가 새 학기인데 왜 저만 바쁜 느낌? 이쥬?
마스크를 훌쩍 벗고 등교할 아이의 일상에 긴장 반 두근거림 반인 요즘입니다. 요즘은 봄방학이 없는 학교가 많다보니 겨울방학이 더욱 길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매 학기 저희 아이는 미래엔의 [초코]를 통해 주요 과목 수행평가나 진도를 체크하고 있는데요.
역시 하루 한장 시리즈와 문해길로 엄마, 아이의 마음을 사로잡은 출판사답게 아이 스스로 공부한 내용을 복습하고 퀴즈로 확인할 수 있게 QR코드로 학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QR을 찍어 들어가면 단원명이 딱 보이지요? 딱 눌러서 원하는 단원을 선택해 간단한 퀴즈로 그날 배운 내용을 정리할 수 있어요.
5학년 사회는 크게 두단원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국토와 우리생활이라는 단원과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라는 단원이에요.
4학년에는 우리 고장을 중심으로 한 내용이 주였다면 이제 다루는 범위도 훨씬 넓어진 게 느껴지시죠? 그 만큼 아이 스스로 챙길 공부의 양도 많아졌다는게 실감이 나더라고요.
특히 5학년에서 공부하는 내용은 그 개념이 우리 국토, 우리나라의 인구, 도시, 산업 등 아이가 직접 경험하고 눈으로 체득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선 개념들이 많아지니 엄마로서도 어디까지 알려줘야 하는지 고민이 되었었는데 [사회 교과서]를 직접 만드는 회사인 미래엔의 교재답게 낱말 사전을 통해 그 차시에 등장하는 다양한 단어의 개념을 공부할 수 있도록 하고 다양한 그림자료로 아이들의 이해를 돕는다는 점이 참 마음에 들었어요.
요즘 화두가 되고 있는 서술형 평가에 맞추어 기본 개념과 연계된
사회 이슈를 한번 더 풀어보는 [특별한 서술/논술]은 국어 학습과도 연계되어 아이가 스스로 이슈에 대해 글쓰기도 해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들게 하네요. 다양한 구성과 아이들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온오프 학습 시스템으로 아이의 알찬 겨울방학을 책임지고 있는 초코. 우리 모두 이번 1학기 초코로 기본부터 응용까지 공부가 즐거운 시간 만들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