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재의 마법 (특별판 리커버 에디션) - 지식 세대를 위한 좋은 독서, 탁월한 독서, 위대한 독서법
김승.김미란.이정원 지음 / 미디어숲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예전에 나온 동일 제목 책의 스폐셜 리커버 에디션이라고 한다. 이전 표지와 비교해보니 조금은 더 차분해지고, 상징적인 느낌의 디자인으로 바뀐 듯 한데, 개인적으로는 바뀐 뒤의 디자인이 나은 듯 하다. 사실 서재라고 하면 책을 읽는 모든 사람들의 로망이기도 하고, 꼭 만들고 싶은 공간이라 생각하는데 이 책에서도 그런 바램들이 잘 담겨진 듯 보여졌다.



사실 본질적인 이 책의 주제는 독서의 효과를 소개하고 독서법을 소개하는 독서법 권장 도서지만, 그래도 서재가 주는 가치와 멋을 소개하는 부분은 참으로 낭만적이란 생각이 들었다. 벽면이 책으로 꽉 차있는 공간 그 안에서 조용히 앉아 책을 읽는 모습을 상상하면 절로 행복해지는 내 모습을 보면 역시나 책을 무지 좋아하나 싶기도 하다. 저자는 이런 서재의 가치를 잘 이해하고 소개하는 걸로 많이 비춰지고 있었다.



물론 낭만적인 부분이 있다고 했지만 전체적인 책의 분위기는 약간 이론적이고, 수학적인 느낌에 가까웠다. 어떤 식으로 책을 고르고 읽으면 좋은지, 또 서재를 꾸밀땐 어떤 배치가 좋은지 등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서 소개하는 느낌이 들었는데, 소개하는 내용이나 들어가 있는 삽화등을 본다면 낭만적이다기 보다는 특별 강연을 듣는 듯한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소개하는 것에 가까운 느낌이 들었다.



결국 이 책의 본질은 여러분들도 책의 재미를 알고 서재를 가지고 싶다는 꿈을 만들어 독서할 공간을 만들라는 것을 계속 강조하며 소개하는 거라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다소 독서법에 치우쳐 있는 쪽이라 책을 좋아하는 사람보다는 책을 막 읽기 시작한 사람이 더 맞는 책이라 생각이 든다. 안그래도 요새 여러모로 독서인구가 부족한 요즈음, 한번쯤은 책에 대한 재미를 알고 집 안에 나만의 서재를 꿈꿀 수 있는 생각의 기회를 마련해보는게 어떨까도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