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서쪽으로 향하면 3
우루시바라 유키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대원씨아이 리뷰어로 받은 도서중 하나인 고양이가 서쪽으로 향하면 3권입니다. 오컬트라는 독특한 분위기를 일상생활과 사람들의 고민을 잘 녹였던 작품이라 꽤나 괜찮게 읽었던 기억이 나는데, 이번권을 보니 마지막권이라고 하더군요. 조금은 빠른느낌이라 아쉽기도 했는데, 그래도 결말이 어떻게 나올까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1권은 조금 무난했지만 2권부터는 부족했던 부분을 많이 보완해서 사연 하나하나가 따뜻했고 더 친숙하게 와닿아서 잘 읽었다고 느껴졌습니다. 이번 3권도 마찬가지로 2권에서의 좋은 부분을 더 잘 이어간 듯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번에는  등장한 플로우와 등장인물들의 사연이 작가님의 그림체와 더 잘 어울리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소묘처럼 흑연으로 명암을 표현한 듯한 그림체가 사람들의 어두운 마음과 고민을 더 잘드러내는 느낌이라 더 몰입해서 읽을 수 있었네요.



1권과 마찬가지로 이 책의 메인소재는 플로우입니다. 다만 1권에서는 조금 사소한 형태였다면, 이번에는 조금 더 그럴싸한 미스테리한 느낌이 들고, 사람들의 고민도 더 심화되었고 현실적인 느낌이 듭니다. 직장이 너무 바빠 아들을 챙길 수 없는 아버지, 홀로 고향인 섬을 지키는 할아버지는 등 제각기 다른 고민들이지만, 한편으론 우리 주변에서 누구나 한번쯤 품고 있을 고민이어서 더욱 공감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마지막에 주인공의 과거를 보여주면서 본인이 플로우를 어떻게 받아들이는지를 잘 보여줘서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히로타가 플로우에 빠지게 되고, 본인의 과거 이야기를 전달하면서 마무리를 짓는게 꽤나 깔끔하다고 느껴졌습니다. 뭔가 약간 근본적인 이야기에 돌아간 것 같달까요. 근데 그렇다고 하더라도 결국 치마의 문제를 회복시키지 않고 이대로 끝나는건 너무 아쉽네요. 이제 막 물이 오르고 잘 살릴 것 같단 느낌이 들었는데, 완결이라니...


아무튼 플로우라는 설정을 활용해 인물들의 사연을 잘 녹아 놓고, 그 속의 스토리나 배경 작화들을 잘 활용해서 만들었는 등 제법 괜찮은 완성도의 작품을 보여줬단 생각이 듭니다. 이전작 충사 같은 조금 독특한 감성의 이 작가만이 낼 수 있는 작품을 이번에도 만들지 않았나 싶네요. 완결은 아쉽지만 스토리 자체는 매우 인상적이었기에 이런 감성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찾아보시기를 권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