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가 알려주는 가장 쉬운 미분 수업 - 미분부터 이해하면 수학공부가 즐거워진다
장지웅 지음, 김지혜 감수 / 미디어숲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학교 수학의 가장 난이도가 높은 과목을 꼽는다면 단연코 미적분이 상위권을 차지할 것이다. 함수의 연속성과 미분가능성, 극한과 접선의 개념이 모두 합쳐진 과목이어서 어려운 용어가 많이 나올뿐만 아니라 눈으로는 잘 와닿지 않는 미분이라는 추상적인 개념때문에 이해를 잘 하지 못해서 어려움을 겪고 그대로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미적분은 여러 산업에서 많이 쓰는 주요한 수학 과목이기에 꼭 배워야할 필수 수학 분야중 하나라고 생각을 한다.

이 책의 저자는 개미를 활용해서 미분을 가르치는 신기한 강의를 보여주고 있다. 산을 오르고 내려가는 개미의 모습을 통해 기울기와 접선의 개념 더 나아가 미분의 내용을 이해하는게 무척 인상이 깊다. 중간중간 여러 그래프 그림과 그 안에 등산하는 개미를 보고 있으면 참 귀여우면서 이해가 쏙쏙 잘 되는 느낌이었다.

극한에서 부터 자연로그 e, 접선과 기울기 극대,극소 까지 미분과 관련된 모든 설명을 개미로 잘 설명한게 무척 독특하면서도 재밌고 이해도 하기 쉽다고 느껴진다. 가벼우면서도 깊은 충실한 설명이 미분에 대한 지식을 차곡차곡 쌓게 해줘서 무척 유용한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제 막 미적분을 배우기 시작한 고등학생이나 이를 어려워하는 대학생들에게 아주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