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영문법 플래너 2 - My Grammar Planner Advanced My Planner 2
대한교과서 Eng-up 영어연구모임 지음 / ENG-up / 2009년 1월
평점 :
품절


 

 

 

MY GRAMMAR





PLANNER


 나의 영문법 플래너


Advanced


 

대한교과서 ENG-up 영어연구모임 지음   이찬용(서울과학고 영어교사) 감수   캐러맬, 네온비 그림

 

 

* 요즘 아이를 위해서 영어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나의 영문법 플래너를 보았습니다. 책을 보는 순간 내가 학교 다닐때 이런 책이 나왔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라는 생각도 잠깐 들었네요. 너무나 쉽고 요점정리에 정말 보물 중에 보물책을 발견 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가슴이 뛰었네요. 영어의 문법 이젠 자신이 생기네요. 제가 읽었던 내용 중 일부분 알려드릴게요.


 

* 책내용

 

깔끔하게 정리하는 페이지

 

접속사는 말과 말을 이어주는 역할을 하는 단어

 

등위 접속사

등위 접속사는 대등한 단어와 단어, 구와구, 절과 절을 이어줌

 

and 그리고 - 서로 비슷한 의미를 가지는 것을 연결

but 그러나, ~하지만 - 서로 반대되는 의미를 가지는 것을 연결

or 또는 - 둘 ㅈ우에 하나를 선택해야 할 때 쓰임

for 왜냐하면 ~ 때문이다 - 뒷 문장이 앞 문장의 이유를 설명할 때 쓰임

so 그래서 - 앞의 문장이 이유가 되고 문장이 결과가 될 때 사용

 

종속접속사

한 문장을 다른 문장의 일부로 만들어 주는 접속사로, 명사절, 형용사절, 부사절을 만든다

 

명사절을 만드는 접속사

 that ~ 라는 것

if  ~ 인지

whether  (~ or not)  ~인지 아닌지

접속사는 아니지만 관계대명사 what으로 만드는 절과 간접의문문도 명사절에 속함

 

형용사절을 만드는 것들

접속사는 아니지만 선행사를 가지는 관계대명사절들은 대부분 형용사절임

 

부사절을 만드는 접속사

시간을 나타내는 접속사

when  ~ 할 때

while   ~ 하는 동안

since   ~ 이후로

till, until  ~ 할 때까지

after  ~ 한 뒤에

before  ~ 하기 전에

as soon as ~ 하자마자

 

이유를 나타내는 접속사

because, since, as ~  때문에

 

조건을 나타내는 접속사

if 만약 ~ 라면

unless 만약 ~ 가 아니라면  (=if ~ not)

in case ~ 에 대비해서

 

양보를 나타내는 접속사

though, although, even though   ~라고 하더라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