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센스로 일하라 - 일 잘하는 직장인의 필수 스펙
모치즈키 미노루 지음, 이정은 옮김 / 교보문고(교재) / 2009년 9월
평점 :
절판


간단하면서도 주요한 요점만을 추려서

핵심을 전달하는 도서. 그것이 바로 이 책이다.

 

책의 제목이나 다루는 주제가 또한

업무성과를 높이기 위해 주로 사용되는 '숫자'의 핵심 사용법이다.

 

사회생활(직장생활)을 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은 들어봄직한

효율적인 업무노하우, 생생노하우, 직장 생활노하우 등으로 붙여질 수 있을법한

그러한 분류의 이 책은 보고와 평가의 불가분의 관계에 있는 직장인 모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해준다.

 

일례로,

일상 보고문서나 기획문서 작성을 하고

임원진 앞이나 고객사 앞에서 발표를 해본이는 알 것이다.

 

사회 초년병시절 단순 숫자데이터와 빽빽하게 꾸며진 자료가

이들을 불편하게 한다는 사실을..

 

일을 좀 해본사람은 안다는 통계상의 눈속임을 위해 실적좌표의 좌우측 칸너비를 조절하고

큰 숫자와 작은 숫자의 직접적인 설명방법과 우회적인 설명방법에 대해서..

 

이 책은 회계사로서 고객사 컨설팅을 주 업으로 삼고 있는 필자의 생생노하우를

독자에게 알려주고자 집필한 책이다.

 

위와 같은 일례 등의 사례를 저자는 왜 그런지에 대한 이유와

앞으로 보고와 발표를 할 때 어느 부분에 중점을 두어 문서작성을 해야하는 지 알려주고 있다.

 

직장생활 성공을 위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평생직장 개념이 없어지고 평생직업이 대두된 이 시대에

능력있는 직장인, 센스있는 직장인으로 거듭나기 위해 한 번은 읽어보라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