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사이드 - 최악의 위기를 최고의 성공으로 바꾸는 7가지 전략
에이드리언 J. 슬라이워츠키, 칼 웨버 지음, 이상욱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9년 10월
평점 :
절판


이러한 경영진단 분야에 속하는 책들은

경영학에 관심을 두고 있는 사람조차 쉽사리 접근하기 어려운 책이다.

 

하지만,

실 사례중심의 이야기 전개방식은 흥미진진함을 제공하기에

이해하는데 있어 약간은 혼란스러움이 없잖아 있겠지만

제공되는 정보의 질은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을 정도다.

 

책의 전반적인 내용은

기업의 내외부적(특히나 외부) 위기(Risk, 리스크) 상황에 직면했을 때

기업이 행한 조직적인 변화의 내용을 다루었고

이를 통해 성공한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의

구체적인 세부 항목까지 아주 자세히 설명한 책이다.

 

현재 우리가 알고 있는 예를 들어 애플, IBM, 도요다 등 유수의 기업들이

현재의 혁신적인 제품을 들고 나오기까지의

변화의 과정은 단순히 세상에 밝혀진 외부적인 모습일 뿐

 

그 내면에 숨겨진 여러 경영적인 판단이나 전략적인 판단 등은 알 수 없기에

이 책은 그 숨겨진 내용을 독자에게 아주 자세히 순차적으로 정보제공을 해주고 있다.

 

특히나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을 각 이야기가 끝나는 시점에

다시 금 요약하여 다시 한 번 내용을 상기할 수 있는 도움을 주었고

과도기 단계에 있는 기업들에게 자사의 진단을 스스로 할 수 있는

여러가지의 폼을 제공하여 이행 단계의 번거로움까지 조언을 해준다.

 

조직 변화의 담당자를 비롯한 경영진 등의 필수 서적이라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상당히 많은 부분 경종을 울리는 책이기에

조직의 특정 위치에 있는 사람에게는 반드시 읽어보라 권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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