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리더 기본+응용 초등 수학 3-1 (2024년용) - 한 권으로 기본부터 응용까지 꽉 잡는 실력서 초등 수학리더 (202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3학년이 되는 저희 아이 교재로 선택한 수학리더 기본+응용 문제집이예요.

수학리더는 기본과 응용만 있었던 것으로 아는데 이번에 기본과 응용이 합쳐진 중간 수준의 문제집이 새로 나온 것 같아요.

저는 천재교육 문제집이 잘 맞아서 주로 우등생해법수학으로 수학진행을 해왔는데요.

이번에 수학리더 기본+응용 너무 만족스러워서 앞으로 초등수학문제집은 수학리더로 진행할까 합니다.

 

진도책, 복습책, 해설집 총 3권으로 되어 있어요.

앞 페이지 진도책과 복습책의 구성과 특징을 보면 쉬운 개념부터 응용문제, 단원별 기본, 실력평가까지 촘촘하게 구성되어 있어요.

저는 예습은 진도책으로 학교 진도보다 조금 빨리, 복습책은 학교 수업 진도에 맞추어 풀게 할 생각이예요.

그리고 오답을 다시 한 번 풀면서 3학년 1학기 수학을 마무리하려고 계획하고 있어요.

 

큐알코드가 있어서 찍어보니 강의영상이 많네요. 각 단원별, 차시별로 다 있었어요

 

차시 옆 보기를 클릭하니까 선생님 바로 수업 시작하시네요.

따로 수학학원 갈 필요 없겠어요.

 

스텝3 응용력 올리기부터는 수학교과서 수준을 넘어서서 사고력을 요구하는 문제들이 나오는데요.

해결 과정을 순차적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문제푸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요.

수학을 아주 잘하는 아이들은 이런 과정이 필요없겠지만, 보통의 아이들이라면 응용 문제 푸는데 도움이 많이 될만한 부분이네요.

 

초등수학문제집으로 수학리더가 참 잘 되어있다고 생각한건 세심하게 구성이 잘 되어 있어서예요.

유사 문제가 복습책 몇 쪽에 나와있는지까지 표시되어있었어요.

예전에 수학리더 심화를 풀어본 적이 있는데요. 문제는 너무 좋은데 문제수가 적어서 아쉬웠거든요.

저만 그런게 아니라 주변 다른 엄마들에게도 수학리더는 좋은데 문제수가 적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천재교육에서 그런 의견을 들은건지 이번에 수학리더 기본+응용은 문제수도 충분히 많습니다.

우등생해법수학과 수학리더 기본+응용을 비교해보면 수학리도 기본+응용이 문제수가 더 많은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천재교육 문제집을 좋아하는데 수학리더 기본응용은 초등수학문제집으로 정말 마음에 들어요.

예습용으로 풀만한 기본문제, 개념설명이 잘 되어 있었고, 응용문제집을 따로 진행할 필요없을 정도로 단계별로 심화문제까지 있어요. 게다가 문제수도 많아서 촘촘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여러 권 할 필요없이 수학리더 기본응용 한 권이면 충분하겠어요.

다음 학기 문제집도 저는 망설임 없이 천재교육 수학리더 기본응용으로 선택할겁니다.

정말 마음에 드네요.

 

[ 천재교육으로 교재만 무상으로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