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인문학 여행
남민 지음 / 믹스커피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가 시작되면서 아이와 여행을 가본지가 언제인지 모르겠다.

해외여행은 언제 가능할지 깜깜한 상황이다.

그 때 눈에 띄는 책 표지,

 

여행의 갈증을 풀어줄 국내 여행의 재발견! <방구석 인문학 여행>

한옥 마을이 멋진 하늘과 어우러져 참 멋지다.

가을이 오고 있는 요즘 날씨에 찍은 것 같은 사진에 눈길이 갔다.

누워서도 즐기는 대한민국 집콕 여행, 여행으로 배우는 살아있는 인문학!

 

주말마다 여행을 다녔다는 작가는 전국에 유명하다는 곳은 다 가봤나 보다.

나도 국내 여행 다닌다면 좀 다녀본 사람이라 가본 곳이 꽤 있었다.

차례를 보니 전주 한옥마을, 공주 공산성, 부여 궁남지, 담양 소쇄원, 문경새재, 고창 청보리밭, 광양 매화마을, 순천만, 합천 황매산, 여수 오동도, 변산 격포, 괴산 산막이옛길, 남해 독일마을은 가본 여행지다. 소개된 곳 중 반은 내가 직접 가 본 곳이었다.

 

내가 가 본 여행지가 어떻게 소개 되어있을까 궁금해 하며 책을 봤는데, 자세한 역사적 배경이 소개되어 있어서 기대 이상이었다.

전주 한옥마을을 가서도 먹거리 사 먹고, 길 건너 남문시장가서 조점례 순대 먹고 그랬는데 풍남문이 그렇게 슬픈 일이 있는 곳인지, 한옥마을이 어떻게 생겨났는지, 경기전이 가진 특별함을 몰랐다.

자주 가보던 공주 공산성도 야경이 멋지다는데 생각해보니 밤에는 가본 적이 없다. 더 추워지기 전에 아이 데리고 공산성가서 부여의 역사도 이야기해주면서 야간 산책도 해보고 싶다.

아이가 커가면서 여행을 가면 그 곳에 대해 술술 설명해주고 싶었는데 아는게 제한적이었다.

<방구석 인문학 여행>을 우리 아이와 함께 하는 인문학여행 가이드북처럼 가지고 다녀야겠다

여행지에 관한 역사적인 설명과 더불어 먹어봐야할 음식도 소개해주고, 멋진 사진도 볼 수 있었다.

요즘 코로나때문에 여행을 다니기는 어렵지만 집에서라도 이 책을 보면서 인문학여행을 한 것 같다.

먹고 싶은 음식, 가보고 싶은 곳을 밑줄 그어가며, 메모도 해놨으니 코로나만 잠잠해지면 이 책을 가이드삼아 아이와 국내여행을 많이 다니고 싶다.

사진으로도 힐링이 되는 <방구석 인문학 여행>

우리나라도 좋은 곳이 너무 너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당분간 해외여행은 어려울 것 같으니, 이 책에 나온 곳 중에 안 가본 곳을 여행하는 것도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