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 컬러링북 우리가 사랑했던 순정만화 시리즈
박소희 지음 / 용감한까치 / 2020년 11월
평점 :
절판



이신과 신채경 두 고등학생의 좌충우동 정략결혼 순정만화, 궁!

원작 만화의 인기에 힘입어 드라마로도 제작되어 큰 사랑을 받았던 추억의 만화인데요 다들 기억나시죠?




어느새 우리가 만화 궁을 만난지도 10년이 훌쩍 넘었더라고요. 언제나 느끼는 거지만 시간이 정말 빠른 것 같아요. 어린 시절 누가 학교에 만화책을 가져오면 아침 조회 시간부터 마치는 시간까지 많은 친구들이 돌려보고는 했었는데 이조차도 꽤나 오래전 기억이 되었습니다.


요즘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취미를 만들어보고 싶던 찰나 바로 이 '궁 컬러링북'을 발견했어요!그 때 그 시절의 감성과 재미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그래서 더 특별하고 소중한 컬러링북이 아닌가 싶어요!




한가지 놀라운 사실은 바로 만화 궁이 처음 나올 때에는 모두 흑백이었다고 해요. 박소희 작가님의 머리말에서 알게되었답니다. 저만 컬러만화로 기억하고 있었던 거 아니죠? 뭐 직접 재미있게 칠하면 되니까 전~혀 상관없긴 하지만요. ㅎㅎ


책의 구성은 반은 일러스트와 컬러로 색칠된 주요 장면들이 수록되어 있고 나머지 절반이 흑백으로 되어 있었어요. 직접 나만의 색을 입히면서 활동할 수 있게끔요. 컬러링북은 언제나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책이 완성되어서 더 특별하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주인공 말괄량이 신채경과 까칠한 황태자 이신의 알콩달콩한 모습들부터, '그래 이래서 우리가 궁에 열광했었지'라고 생각될만큼 아름다운 그림체들까지! 의상이나 무늬 디테일까지 어마무시한 제법 난이도있는 컬러링 북입니다. 그시절 학생들이 지금쯤 어른들이 되었을테니 이 정도는 마음 굳게 먹고 도전해봐야겠죠?ㅎㅎ


오랜만에 그림을 다시 보니 예전의 추억들에 새로운 감상이 덧붙여지게 되더라고요. 옛날에는 그저 예쁜 그림과 꽁냥꽁냥한 내용에 빠져들었다면 지금은 와 어떻게 이렇게 그림을 세밀하고 정교하게 그리셨을까하는 감탄이 들더라고요. 실제로 보면 더 영롱하고 아름다워요!


우리에게 엄청난 추억을 선물해주는 궁 컬러링북 & 우리가 사랑했던 순정만화 시리즈! 함께 즐길 준비 되셨나요?


본 리뷰를 작성하면서 출판사 용감한 까치로부터 무료로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