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뜨는 탑다운 니트 - 목부터 아래로 뜨는 스웨터 & 카디건
김대리(바늘이야기) 지음 / 경향BP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쉽게 뜨는 탑다운 니트




요즘같은 코로나 시기에 집에서 즐기는 새로운 취미들이 다시금 유행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가볍게 뜨개수세미부터 시작하여 손으로 즐길 수 있는 취미를 찾는 중이었는데요. 독학하려고 관련 도서를 검색하던 와중에 뜨개질로 니트를 만드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책을 발견하여 읽게 되었답니다.


쉽게 뜨는 탑다운 니트는 어려운 모양이나 뜨개질 방법이 없어도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니트 짜는 법을 친절하게 알려주는 책입니다. '탑다운' 이라는 단어가 조금은 낯설게 느껴지는 분도 계실텐데요. 탑다운 뜨개질은 바로 목부터 아래로 이어서 쭉 한번에 뜨는 기법을 나타내는 단어였어요 흔히 니트를 떠올리면 꽈배기 무늬를 포함해서 다양한 무늬를 떠올리기 쉬운데 사실 뜨기에도 입기에도 가장 편한 방법이 탑다운이라고 합니다.


탑다운 뜨개질에 사용되는 실과 바늘 등의 필수 도구들부터 기타 부재료와 선택적으로 사용하는 도구들까지 뜨개질의 기초부터 중심까지 자세히 나와 있었고 처음 시작해서 어떤 재료를 준비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 역시 이 책을 참고해서 구입하시면 편리할 듯 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탑다운 스웨터에 대한 설명과 니트 종류 별로 옷 뜨는 과정 간략히 보기, 손 뜨개질 기초 방법을 포함한 다양한 뜨개질 종류를 익히고 나서 옷을 만드는 핵심 꿀팁과 본격적인 탑다운 니트 작품들과 도안들이 쭉 나열되어 있었습니다.


흔히 동영상 강의가 가장 배우기 쉬운 방법이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을텐데 저는 오히려 책을 보고 따라하니까 더 편리하고 저만의 속도에 맞추어 진도를 나갈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모르는 부분은 책 속에 첨부된 QR코드에 접속해 동영상 강의를 참고하고 그 외의 진도는 책을 참고했는데요. 어려운 부분이나 이해가 잘 안 되는 부분도 사진과 설명을 정독하니까 어려움없이 해결이 되더라고요. 특히 저처럼 처음 뜨개질에 입문한 분들이 보면 더 유용할 것 같아요.


본 리뷰를 작성하면서 출판사 경향BP로부터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