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앤 컬러링북
더모던 편집부 지음, 장율리아 그림 / 더모던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 앤 컬러링북 _ 빨강 머리 앤이 어렸을 적에 




우리가 알고 있는 빨강 머리 앤의 모습은 주근깨 빼빼마른 여자아이이다. 농사일을 함께 할 튼튼한 남자 아이를 원했던 초록 지붕 집에 사는 커스버트 남매는 그러한 앤을 돌려 보내려다가 상처 받은 아이의 모습에 마음이 동하여 결국 가족으로 맞이하게 된다. 




'안녕, 앤'은 앤이 초록 지붕 집으로 오기 전의 이야기들을 담아낸 것으로 앤 시리즈의 대장정을 마무리하는 마지막 이야기이기도 하다. 순서가 역순이 되었지만 빨강 머리 앤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만큼 특별한 의미가 담긴 도서다. 




<안녕, 앤 컬러링북>은 우리들의 영원한 친구 빨강 머리 앤의 어릴 적 모습을 담아낸 컬러링북이다. 제목처럼 앤의 어린 아이 시절 그림들이 한가득 담겨있다. 너무나도 사랑스러운 표정을 가진 채로 말이다. 




주인공 앤의 다양한 표정과 동작들이 수록되어 있어서 컬러링 못지 않게 크로키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았다. 안녕 앤 컬러링북에 실린 그림들을 따라 그리면서 인물화 실력 역시 향상시킬 수 있을 듯 싶다.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훨씬 깊고 폭넓은 효과를 불러 일으킬 수 있다. 




사랑스러운 앤의 모습이 빼곡히 들어있어서 너무나 마음에 들었다. 컬러링 페이지 역시 비교적 작고 쉬운 도안들부터 배경까지 모두 채워야 하는 상대적으로 복잡한 도안들까지 골고루 배치되어 있어서 어른 아이 구분할 것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그런 책이다. 




어린 앤의 여러 표정들부터 주변 인물들, 토머스 씨 집에서 생활하는 앤의 모습들, 아이들과 함께 어울리는 모습, 학교 생활을 하는 모습, 눈부시게 맑은 자연 속에서 살아가는 모습 등 셀 수 없이 다양하고 다채로운 장면들과 그림들의 향연이 펼쳐진다. 




또한 컬러링 북을 통해서 '안녕, 앤'의 줄거리를 무리 없이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원작 도서를 담아낸 점도 마음에 든다. 앤의 굴곡지고 파란만장한 어린 시절의 이야기들을 그림을 통해 그 누구보다 가깝게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