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다라 명상 컬러링 - 인생이 마법처럼 풀리는
정연우 지음 / 라온북 / 2020년 6월
평점 :
품절


인생이 마법처럼 풀리는 만다라 명상 컬러링




최근 메스컴의 영향으로 요가와 명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덩달아 만다라 명상법 역시 주목을 받고 있는 요즘이다.

심지어는 한 친구가 만다라 명상법을 직접 나에게 추천한 경험도 있어서,

언젠가 꼭 한 번 도전해봐야지 생각하던 분야였는데 이번에 만다라 명상 컬리링북을 계기 삼아 드디어 시도해보게 되었다.


<인생이 마법처럼 풀리는 만다라 명상 컬러링>은 만다라 명상에 그림을 접목시켜 보다 효과적인 명상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책이다.

그림을 그리고 색칠을 하는 것만으로도 심리적으로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만다라를 그림으로써 마음의 평화와 안정을 도모하는 책이었다.


작품을 관망 자신의 마음을 꺼내어 시각적으로 바라보고, 느끼고, 긍정적인 빛을 꺼내게 되면

빠른 시간 내에 쉽고 재미있는 스트레스 해소가 가능하다는 소리에 절로 기대감이 부풀어 올랐다.


만다라 아티스트이자 명상가로 이름을 떨치고 있는 정연우 작가가 직접 그린 작품들이 실려 있어

그림을 보면서 따라 그려도 좋고 자신만의 만다린 그림을 만들어나가도 좋다.

총천연색 색을 지닌 만다라를 바라보며 작품의 분위기를 한껏 느끼고,

나도 직접 만다라를 색칠해보고 느낀 점을 기록하고,

다음에는 더 나아가서 직접 드로잉과 컬러링을 해 보고 소감을 적는 구성이다.


우리가 음식을 너무 많이 먹으면 속이 불편하고 체기가 올라오듯이. 말을 너무 많이 하거나 힘든 일을 마음 잔뜩 가슴 속에 담아두는 것도 마음을 곪게 만드는 일인데, 만다라 컬러링을 하면서 소란스럽고 부산스러운 주변 환경에서 벗어나 오롯이 나의 마음의 소리에 귀를 기울였더니 정말 내면이 편안해지는 걸 몸소 느낄 수 있었다. 극적인 변화는 아니었지만 부산스럽고 소란스러운 주위 환경에서 한 발자국 떨어져 그림에 집중하는 자체가 처음이라서 충분히 재미있고 신기한 경험이었다.


또한 다양하고 다채로운 만다라 그림을 만나는 것도 재미있었다.

대비되는 여러 색들도 하나의 도화지 안에 잘 어울릴 수 있다는 걸 깨달았다.

앞으로 살아가면서 지칠 때 만다라 그림을 떠올리고 그리면서 살아가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