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라이팅 훈련 : 에세이 라이팅 - 2nd Edition 영어 라이팅 훈련
한일 지음 / 사람in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라이팅 훈련 : 에세이 라이팅




매일 훈련의 기적이라는 말과 잘 어울리는 사람인의 영어 라이팅 훈련 시리즈. 스토리 라이팅과 이메일 라이팅에 이어서 에세이 라이팅이 출간되었다. 가장 기본이 되는 단어쓰기, 단어를 사용해서 문장쓰기, 문장들을 여러개 이은 문단 쓰기를 거쳐 최종적으로 에세이까지 작성 가능한 수준으로 끌어 올려주는 영어 라이팅 훈련 시리즈라서 이번 책 역시 큰 기대가 되었다. 


대입에도 입사시험에도 혹은 각종 면접에도 자기소개서란은 꼭 존재한다. 그만큼 나의 이야기를 효과적으로 또 능동적으로 전하는 일만큼 중요한 재산도 없다. 뿐만 아니라 실제 강의에서도 영어 에세이를 제출하는 과제의 비중도 상당히 높다. 바야흐로 자기 PR의 시대인 것이다. 실제로 객관식 시험을 위한 영어 독해는 막힘이 없는 사람들도 막상 영작 실력은 부족하기 짝이 없는 경우가 있다. 나 역시도 직접 영어로 작문을 하는 건 아직 자신이 없는 분야여서 이번 에세이 라이팅이 꼭 필요한 책이라고 느껴졌다. 




이번 에세이 라이팅은 DAY 61~100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30일은 스토리 라이팅, 31-60일은 이메일 라이팅, 61-100은 에세이 라이팅이다. 총 40일분의 소단원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20일씩 두 권으로 분철되어 있어서 편리했다. 또한 문장을 익힐 수 있는 음성 파일 역시 사람인 사이트에서 제공되고 있어서 발음을 익힐 수도 있다. 라이팅과 리스닝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점도 좋았다. 



에세이 라이팅의 구성은 이러하다. 짧막한 문장부터 시작해서 조금씩 단어를 더해서 문장을 확장시켜 작문을 훈련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다른 책을 구비할 필요 없이이 책 한권으로 영어 표현을 익히는 것과 실제로 적용시켜 연습하는 것 모두 가능하다. 


라이팅 훈련 시리즈를 하나씩 따라하면서 느낀 점은 매일의 힘이 생각보다 큰 힘을 지니고 있다는 점이다. 처음에는 성인 기준으로 비교적 쉬워보이는 난이도의 문장에 정말 도움이 될까 싶었는데 책 한권을 끝낼 때마다 라이팅 실력이 상승하고 있는 나를 발견했다. 이처럼 독학 교재로 활용해도 좋고, 학생들의 수업 교재로 활용해도 좋을 만큼 친절하고 꼼꼼한 책이다. 영어 작문 실력을 높이고 싶은 모든 연령층에게 강력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