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pful 트립풀 제주 - 우도, 비양도, 마라도, 가파도 트립풀 Tripful 18
이지앤북스 편집부 지음 / 이지앤북스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Tripful JEJU

트립풀제주


세계에서 가장 많은 항공편을 자랑하는 노선이 바로 서울-제주 구간이란다. 그만큼 국내외의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섬이자 삶의 터전인 제주도. 나도 제주도의 매력에 푹 빠져 여러 번 찾아갔다. 혼자서 떠난 뚜벅이 여행으로도, 가족 여행으로도 혹은 친구와 함께한 우정 여행으로도 늘 만족하고 왔던 제주도 여행. 


매번 일정을 즉흥적으로 짜는 편이었는데 트립풀 제주를 통해 아름다운 섬 제주에 있는 명소와 근사한 가게들을 방문해보고 싶어서 책을 읽게 되었다. 트립풀 제주의 에디터 역시 틈만 나면 제주를 오가며 이 섬의 아름아움에 매료되었다고. 핫플레이스 여행, 언택트 여행 등 최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이끄는 여행 스타일을 제시하면서 곳곳에 숨은 멋진 가게와 맛있는 음식점까지 수록해놓았다. 자연 경관이 끝내주는 장소 역시 당연히 수록되어 있었다. 


여행을 위한 정보들을 살피기에 앞서 제주도에 관한 정보들을 알게된 점도 좋았다. 제주도의 인구가 늘어난 것을 포함하여 제주도의 방은 대부분 연세라는 것. 그리고 제주도에 존재하는 문화와 지역 주민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법 등등 제주도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 뿐만이 아니라 직접 제주도에 정착해서 살고 있는 이들의 간단한 인터뷰까지 수록되어 있어서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가 존재한다. 


그 다음으로는 제주도의 지역별 대표 스팟을 소개해주고 있다. 가장 먼저 제주 국제공항이 위치한 제주시, 최근들어 많은 주목을 받은 서부지역 (애월, 한림, 안덕), 제주도의 구 시가지가 존재하는 서귀포 중심 시내, 동부지역(조천, 성산, 표선) 굵직하게 동,서,남,북 제주의 이모저모를 파악할 수 있었다. 나는 제주 서부지역을 선호하는 편이라 상대적으로 동부는 자세히 본 적이 없는데 트립풀제주 한권 들고 훌훌 떠나고 싶다. 


제주시에는 많은 도민들이 모여 살고 있는 만큼 유명한 식당들이 존재하고 있고, 동부쪽으로 가면 제주의 자연풍경을 마주할 수 있다. 사려니숲길, 산굼부리, 백약이 오름,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등등. 나는 이 중에서 섭지코지와 성산일출봉만 가봤는데 다음에 가면 사려니 숲길과 오름에 꼭 가보고 싶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테마별 여정이 제시되어 있다는 점이다.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 연인과 단둘이 떠나는 여향, 나홀로 떠나는 여행, 현지인처럼 즐기는 여행 등 동행인 유무에 따라서 코스도, 식당도 조금씩 다른 점이 무엇보다 좋았다.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여행도서이다.


다양한 사진 자료, 지도 자료들도 첨부되어 있어서 대부분의 일정은 책을 참고해서 짜도 훌륭할 듯 싶다. 한권으로 제주도를 마스터할수 있는 올인원 도서다. 그 밖에도 에디터가 추천하는 제주의 숨은 책방, 가게, 식당 등이 수록되어 있으니 제주를 사랑하는 여행자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