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라이팅 훈련 : 이메일 라이팅 - 2nd Edition 영어 라이팅 훈련
한일 지음 / 사람in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라이팅 훈련 - 이메일 라이팅


그동안의 인기에 힘입어 세컨드 에디션으로 우리 곁에 찾아 온 영어 라이팅 훈련 시리즈. 

100일 동안 영어 학습을 도와 주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영어에 대한 기본기를 다지고 스토리를 쌓아 올리는 '영어 라이팅 훈련 <스토리 라이팅> 편'에 이어서 '영어 라이팅 훈련 <이메일 라이팅> 편'을 읽게 되었다. 


지난 번에는 생초보가 알아야 할 기초적인 내용 (주어 동사 구조, Be동사와 형용사 명사, 전치사와 명사의 사용, TO부정사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다면 이메일 라이팅 편에서는 이러한 기본 지식들을 토대로 해서 우리가 실생활이나 학업, 직장 업무 등 셀 수 없이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을 원활하게 작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책은 총 두 권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개념편, 심화편 등으로 나누어진게 아니라 단순히 날짜별로 분철이 되어 있었다. 


영어는 언어이기 때문에 실전만큼 중요한 것이 없다. 아무리 지식을 집에 넣는데 해도 내 것으로 만들지 않으면 아무런 효과과 없는 것이다. '영어 라이팅 훈련 : 이메일 라이팅' 편에서는 매일 학습과 동시에 직접 작문을 하는 페이지가 마련되어 있기에 이런 갈증을 해소시킬 수 있었다. 모든 챕터마다 어구 시작하기-완성 어구 확인하기-문장 시작하기-문장 확장하기-문장 더 확장하기-문장 통으로 쓰기-완성 문장 확인하기-이것도 알고 가기 의 구성으로 반복 학습이 가능하게 만들어 놓았다. 매일 꾸준히 실천하다 보면 잊을래야 잊을 수가 없게 만들어주는 그런 책이다. 


또한 이메일 라이팅에 대해 다루고 있는 책이다보니 이메일이라는 매체가 공유하는 특성과 성격에 맞는 글쓰기 방법들에 대해 설명하고 있어서 좋았다. 요구, 사과, 설득, 통보, 합의 등 업무 상황에서 사용되는 주제들을 바로 접할 수 있었다. 이메일의 기본 양식 (인삿말, 메시지 전달, 반응, 마무리)도 들어있었다. 


무엇을 쓰는가가 나를 입증하는 세상이다. 그야말로 쓰기 위한 시대이다. 영어 독해를 아무리 잘 하는 사람들도 영작을 하는 것은 매우 어렵고 난이도 높은 일이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쩔쩔 매는 부분임에 틀림없다. 영어에 대한 부담 없이 하루에 한 단원씩 해결해 나아가면 이 책을 모두 끝낸 후에는 어디 가도 창피하지 않는 수준의 작문 실력이 되어 있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문장을 익힐 수 있는 통파일도 함께 제공된다고 하니 사람인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