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SERT DAYS 디저트 데이즈 - 블렌디가 소개하는 파리의 베이킹
홍은경(BlenD) 지음 / 책밥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저트 데이즈


블렌디가 소개하는 파라의 디저트





Partie 1. 생생하게 살아 숨 쉬는 마레 지구의 디저트

Partie 2. 반짝반짝 빛나는 샹젤리제 거리의 디저트

Partie 3. 유서 깊은 그곳, 콩코르드 광장과 마들렌 광장 근처의 디저트

Partie 4. 사랑 가득 낭만 가득 몽마르트르 언덕의 디저트

Partie 5. 프랑스의 상징 에펠 탑과 봉 마르셰 근처의 디저트

Partie 6. 짙은 향기 깊은 여운 보르도의 디저트들



끝도 없이 달콤한 것들이 먹고 싶어질 때가 있다. 

맛있는 디저트가 당기는 순간은 누구나 겪어본 적 있는 감정이 아닐까.

박력분, 중력분의 차이도 모르면서 베이킹이 하고 싶어서

이것 저것 사다가 초코칩 쿠키를 만든 적도 있다. 

그만큼 베이킹을 좋아하고 먹는 것은 더 좋아하는 나에게 

디저트 데이즈는 흥미를 유발하기 딱 좋은 책이다. 


프랑스라는 나라와 파리라는 도시는 우리가 숱하게 접하고 그만큼 많이 알려진 곳이다. 반면 오직 파리의 '디저트'에만 초점을 맞춘 적은 거의 없다는 사실, 이 책을 읽으면서 알게 되었다. 


'디저트 데이즈'는 오직 디저트의, 디저트를 위한, 디저트에 의한 도서였다. 


무엇보다 블렌디 스튜디오의 수장 홍은경님이 얼마나 디저트에 정성을 담아 만들어 내는지가 눈에 보여서 읽는 내내 나 역시 이 책과 디저트에 애정이 생겼다. 


디저트 데이즈는 마레, 샹젤리제 거리, 콩코르드 광장과 마들렌 광장, 파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몽마르트 언덕과 보르도 등지에서 디제트 문화를 이끌고 있는 셰프님들과 그들이 운영하는 핫한 디저트 숍을 방문하고 만들어진 책이라고 한다. 

또, 그 곳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거나 인상깊었던 디저트들을 골라 재해석해 새로운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었는데 한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우리의 입맛을 고려해 만들어낸 레시피라서 그런지 더 맛있어 보인다. 책을 읽는 내내 나도 홈베이킹으로 따라해보고 싶었다. 


얼마 전 딸기를 농장에서 대량으로 사는 바람에 딸기잼을 만들어 먹었는데 색과 맛이 영 시판용 잼에 못 미치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그런데 디저트 데이즈를 읽으면서 패착을 찾았다. 과일의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고유의 색을 잃어버리지 않으려면 빠른 시간 안에 끓여야 한다는 점. 이 팁을 모르고 몇 시간동안 졸인다며 끓여댔으니 그럴 만도 했다. 

이처럼 특정한 디저트를 알아가는 재미도 있고, 음식에 대한 지식도 하나 둘씩 늘어가게 만드는 책이었다. 


난생 처음으로 들어본 낯선 이름의 디저트도 있었고 

이름을 외우기 어려운 이름의 디저트도 있었다. 그리고 보기만 해도 입안에 군침이 도는 아름다운 디저트도 있었다. 

다양하고 신기한 그리고 맛있어보이는 온갖 디저트들이 디저트 데이즈속에 녹아들어가 있었다. 

눈이 휘둥그레해질 정도의 다채로운 형형색색의 디저트들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이 책의 장점은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영상보다 이해하기 쉬울 만큼 자세하고 친절한 사진들이 수록되어 있었다는 점. 

언뜻 책만 보고 따라하기 어렵다는 편견이 있었는데 디저트 데이즈는 글보다 사진이 더 많을 정도로 엄청나게 상세한 과정 사진들이 있다. 

두번째로는 파리의 디저트 가게들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는 점이었다. 

멋진 디저트숍을 소개하는 페이지 각 하단에 QR코드가 삽입되어 있다. 

그야말로 파리 디저트 투어를 직접 떠나고 싶은 여행자에게 안성맞춤이다. 

직접 코드를 실행시켜보니, 구글맵과 연동되어 단번에 위치를 파악할 수 있었다. 


직접 디저트를 만들어 보고 싶은 사람에게도,다양한 디저트의 세계를 경험하고 싶은 사람에게도 모두 추천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