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자의 탄생 - 회사원이 될 것인가, 기획자가 될 것인가?
박준서.조성후 지음 / 갈매나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획자의 DNA =D.R.A.W
이책에서는 기획자가 되는길을 D.R.A.W.라는 이정표로
안내하고자 한다.
먼저 D는 detect로 기획자가 되려면 날카롭게 기회를
포착하라는 메세지가 담겨있다
R은 risk 로,기획자가 되려면 위험을 대비하라는 메세지가 담겨있다.
A는 approach로,기획자가 되려면 전략적으로 접근하라는 메세지가 담겨있다.
W는 word 로,기획자가 되려면 나의 아이디어를 사람들에게 전달해야한다는 메세지를 담고있다.


책속의 한줄

기획은 목표 설정부터 해결책까지 하나하나 새롭게
해나가야 해서,일 처리의 프로세스가 정해져 있는 업무들에 비해 어렵다.
그래서 일이 매번 낯설고 실패에 대한 부담감이 크다. 결국 이를 극복할 가장 좋은 방법은
작게라도 성공을 경험함으로써 기획에 대한 자신감과 기대감이 붙도록 하는 것이리라.
그 첫발은 기획 업무에 대한 두려움과 미움을 버리는 것이다_p24

비즈니스에서도 정부의 규제,사회의 윤리 같은것은
반드시 지켜야 할 게임의 규칙이다.
기획자는 할수 있는 일이라고 해서 무엇이든지
다 할수는 없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
법적으로든 환경적.윤리적으로든 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는 다양하다.이런 리스크가 있는 경우
해당 프로젝트를 애초에 의도한 기획대로 진행해서는
안된다._p105


세상의 모든 사업은 기획에서 시작된다고 한다
하지만 기획은 직장인들이 제일 힘들어 하는일중 한가지일것이다. 기획은 발상부터가 난관이다
새로운아이디어를 생각하는것도 힘든데 거기에 고객이 원하는 요구까지 생각해야하기 때문이다
기획을 함에 있어서도 여러가지 리스크들을 잘생각해서 시작해야하는데 기획자의 탄생을 보면서 이제 갓 사업을 시작하는분이나 회사에서 기획을 세우는게 제일 힘든분이라면 꼭읽어봐도 좋을것같아 추천해주고싶다

이글은 갈매나무13기서포터즈 자격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기획자의탄생#갈매나무#박준서#조성후지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