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은 또또로 - 따듯했던 우리들의 이야기
모드니 지음 / 용감한까치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옛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컬러링북 추억은 또또로가 용감한 까치 출판사에서 출판이 됐네요. 저번에도 용감한 까치 출판사에서 추억의 순정만화 컬러링북이 출간되서 재밌게 컬러링을 했는데 이번책도 참 기대가 됐네요.

지금의 현실이 힘들수록 과거를 추억하게 된다고 합니다. 응답하라 1988, 써니 등 이런 스토리가 인기가 많았던 것도 그런 반증인거 같기도 합니다.

어떤 분은 그 시대를 추억하는 게 아니라 그 시대를 살았던 젊은 날의 나를 추억하는 거라고 하던데..그 말도 나름 일리가 있는거 같아요.

작가님의 그림이 넘 따뜻하고 좋습니다.

 

 

어느 집에서나 볼 수 있는 부모님의 오랜된 결혼사진!

촌스럽지만 젊은날의 부모님을 보는 건 이상하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합니다.

 

 

간단레슨 페이지가 들어 있네요! 한번씩 해본 뒤 컬러링을 시작해도 좋을거 같네요.

책 속 도안을 살펴보았습니다. 정말 제 어릴때 모습을 보는 거 같네요.

 

 

실제로 공기놀이도 많이 했고 동네에서 잘 모르는 애들끼리도 저녁 늦게까지 같이 놀기도 했네요.

그때 꼬리잡기 이런 놀이를 했었는데 진짜 애들이 많이 참여했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요즘 아이들은 다 학원 다니느라 바쁘고 컴퓨터,스마트폰 하면서 노는 거 같네요.

 

컬러링을 해보려고 페이지를 골라보았습니다. 저는 종이인형을 선택했어요.

작가님 그림을 살펴보니 물감으로 색칠하고 색연필로 마무리를 하셨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똑같이 해보려고 합니다.

 

 

종이가 얇아서 도안 뒷장에 다른 도안이 있다면 물감을 사용하면 뒷장 도안은 사용하지 못했을 거 같네요. 뒷장에 도안이 없어서 안심하고 물감을 사용했네요. 그래도 물감에 물은 적게 사용하고 될 수 있는데로 빨리 채색했습니다.

마무리 하려고 수성색연필을 사용해보니 물감위에 잘 올라가지 않네요. 그래서 마지막엔 유성색연필로 마무리했습니다.

 

부모님들은 항상 제가 모르는 옛날일을 얘기하세요. 나이가 들면 그렇게 되는 듯 합니다. 그래도 그 시절은 너무 힘들어서 돌아가고 싶진 않다고 하시네요. 지금이 편안해서 좋다라고 하시니 ... 다행인듯 싶습니다. 오래 건강하시길 희망합니다.

저도 나이가 드니 어릴때 열정적인 꿈많던 그 시절이 생각나고 그립습니다.

즐겁게 컬러링했네요. 재밌었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추억은또또로

#모드니

#용감한까치

#컬러링북

#추억소환컬러링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