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 캐릭터를 그리기 위한 액션 만화 스케치 액션 만화 스케치
하야마 준이치 지음, 이유민 옮김 / 잉크잼(잼스푼)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적 꿈이 만화가였는데 꿈을 이루진 못했습니다. 그래도 항상 만화그리기에 관심이 많고 잘 그리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 이 책을 꼭 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기회가 생겨서 너무 좋네요.

만화를 그리다 보면 얼굴은 자주 그려서 어느 정도 그리지만 인체의 동작들, 특히 액션 동작을 그리기가 너무 어렵다는 걸 깨닫게 됩니다. 그래서 액션동작을 잘 그리는 만화가분들을 보면 정말 부럽기도 하고 어떻게 저렇게 그릴 수 있을까?란 생각이 들곤 합니다.

이 책의 저자인 하야마 준이치는 애니메이터이자 캐릭터 디자이너로 죠죠의 기묘한 모험,바람의 검심 추억편,이누야사 극장판, 강철의 연금술사 등 유명 작품에 많이 참여하셨습니다.

제가 아는 만화들이라 친밀감이 느껴지네요. 특히 이누야사는 제가 좋아하는 다카하시 루미코 작가님 작품으로 정말 재밌게 봤던 기억이 나네요.

다카하시 루미코 작가님의 작품(이누야사,란마 2분의 1)은 스토리나 액션동작들이 순정만화를 넘나들어 남녀 모두 좋아할 수 있는 만화라 독자층이 훨씬 넓다고 봅니다.

작가가 액션 동작의 작화를 잘 그릴 수 있다면 소화할 수 있는 스토리가 다양해지고 그만큼 작가의 커리어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되는데 다카하시 루미코 작가님이 그 예라고 할 수도 있을 거 같네요.

이 책의 사용방법이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400점의 움직이는 인물 캐릭터 러프 스케치가 실려 있는데 그 스케치들을 모사하거나 크로키 연습,트레이싱지를 이용한 전사연습, 또 밑그림을 이용해 세세한 디테일을 그리는 등 다양하게 사용하라고 되어 있네요.

목차를 보니 Chapter4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Chapter1 기본 연속 동작

Chapter2 배틀 액션 포즈

Chapter3 무기 액션 포즈

Chapter4 액션 스톱 모션

책 중간중간에 액션 동작의 첨삭지도란 페이지가 있습니다. 초보자가 그린 액션 동작을 작가분이 수정해서 다시 그려주는 건데 그 부분을 보니 확실히 작가분의 실력을 느낄 수가 있네요. 흔히 할 수 있는 실수들이라 보는 것만으로도 깨닫게 되는 부분이 있어 도움이 되네요.


연습의 중요성이 느껴집니다. 그냥 책을 보는 게 아니라 직접 손으로 연습해야 그림이 늘 수 있으니 이 책을 보시는 분들은 모두 열심히 그려보도록 해봅시다!!

저도 책을 보니 연습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막 생기네요. 저도 열심히 해 볼께요.

좋은 책 감사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