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수채화 캘리그라피
이명선 지음 / 경향미디어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취미기타 # 맛있는수채화캘리그라피

작년에 주민센터에서 캘리그라피 강좌를 한달 정도 배우다 개인적 사정으로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캘리그라피 배우겠다고 서예붓,먹물,먹,벼루, 화선지,문진 등 재료를 잔뜩 샀었는데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들긴 하네요. 기회가 된다면 다시 배우고 싶네요.

주민센터에서 배운 캘리그라피는 정통 캘리그라피라 서예붓으로 먹을 이용해서 화선지에 글씨를 썼는데 이 책의 캘리그라피는 수채물감을 사용해서 쓰는 거라 색이 아주 예쁘네요.

책이 푸드 수채화 일러스트와 캘리그라피를 동시에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수채화를 좋아하는 저에게 굉장히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수채화도 그렇고 캘리그라피도 다양한 모습으로 대중들에게 다가가고 있는 거 같네요.

 

수채화 캘리그라피 도구를 사진과 함께 글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수채화 캘리그라피를 시작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거 같네요.

 

 

 

수채화 캘리그라피의 기초 (물감 농도 조절하기,농도별 색상표 만들기,그라데이션,물감 농도에 따른 번짐의 차이, 색 겹침)에 대해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기초를 잘 익히면 더 잘 그릴 수 있으니 우리모두 열심히 배워봅시다!

그라데이션 글자쓰기에 대해서도 설명이 되어 있어서 수채화 캘리그라피는 어떻게 하는 건지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책없이 글씨만 봤을때 어떻게 했는지 전혀 알 수가 없었는데...궁금하면 꼭 책을 보시기 바래요.

책을 사시면 도안이 얼마나 들어있는지 궁금하실 거예요. 도안이 많이 있으면 왠지 이 책은 돈의 값어치를 했다는 생각도 드는데 저만 그럴까요?ㅎㅎ

세어보니 42가지의 도안이 들어 있네요. 책도 두껍고 마음에 듭니다.

작가님이 수채화를 잘 하셔서 그려져 있는 푸드들이 다 먹음직스럽고 맛있어 보이네요. 그리고 작가님 그림을  하나씩 따라그리다보면 실력이 일취월장할거 같습니다.

 

 

 

 

사르르 아이스크림을 한번 살펴볼까요?

아이스크림도 진짜 같고 글씨도 멋지네요. 책보고 연습하면 저도 작가님처럼 이렇게 할 수 있겠죠?

 

사르르 아이스크림 그리는 순서의 일부분을 사진으로 찍어보았어요.

책을 보면 처음부터 끝까지 사르르 아이스크림을 어떤 순서로 그려야될지 사진과 함께 글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이런 정보가 있어 따라 그리기 좋을듯 합니다.

 

 

캘리그라피는 위 사진처럼 그냥 사진보고 본인이 써야되는데 앞부분에서 글씨관련 설명이 있긴 했지만 너무 짧아서 그 부분은 조금 아쉽네요.

그래도 센스가 있으신 분은 금방 잘 따라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이제 제가 그릴 도안을 고르려고 훑어보다가 Chapter1 상큼한 과일중 세콤달콤 체리를 골랐습니다.

작가님이 쉽게 그릴 수 있도록 잘 설명을 해 놓으셔서 잘 따라할 수 있었네요.

흰색 물감이 없어서 색연필로 체리의 하이라이트를 표현했는데 색연필이 선명하게 표현되지 않은 점이 조금 아쉽네요.

다음엔 꼭 흰색 물감으로 해야겠어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책의 뒤쪽에 이 책의 모든 도안그림이 들어있습니다. 복사하셔서 그림 뒷면에 연필을 문질러서 수채화용지에 옮겨 그리면 되겠네요. 뎃생이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도움이 될거 같아요. 작가분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입니다.

우리 모두 멋진 수채화 캘리그라피를 그릴수 있도록 노력해보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