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로운 생활 베스트 에피소드 1 - 신개념 방구석 서바이벌(?) 자취툰
츄카피 지음 / 황금부엉이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바이벌 자취툰...

자취하면서 살아남는 얘기일까요? 왠지 재밌어 보이네요.

저도 예전에 다른 지역으로 대학을 가게 되어 자취를 했었는데 그 때가 처음으로 가족과 떨어져 생활했던 경험입니다.

집이 좀 보수적이라 늦게 다니지도 못했었는데 자취를 하면서 과 친구들과 같이 과제도 하고 술도 마시고 사교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한번은 꼭 혼자 살아보는 걸 다른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이 책의 작가인 츄카피님은 20대후반 솔로로 자취가 로망이셨다고 합니다. 자취하면서 벌어지는 여러가지 상황들을 웹툰으로 재밌게 그려서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대학생의 자취와 직장인의 자취는 다른거 같아요.

대학생때는 부모님이 도와주셔서 금전적으로 힘든 일이 없는데 직장인같은 경우는 경제적인 모든것을 본인이 책임져야하니 그 부분이 힘든거 같습니다.

로망이지만 막상 자취를 하면 돈문제로 현실이 되는거 같습니다.

작가분 소개에 개그맨이라고 되어 있어 신기해서 검색해봤든데 코미디빅리그에 출연하셨던 안가연님이시라고 합니다. 저는 코미디를 잘 안봐서 모르지만 개그맨하시면서 웹툰작가(자취로운 생활은 네이버 웹툰 완결작입니다)도 하시고 유튜버도 하시고... 완전 팔방미인이시네요.

요즘 시대 N잡러가 많다고 하던데 재주가 많으신거 같아 부럽습니다.

유튜브도 가서 봤는데 웹툰 그리시면서 코미디빅리그는 쉬셨던거 같은데 웹툰이 완결이 나서 다시 코미디빅리그로 출근하신다고 합니다.

작가님 지인분들은 이 책 읽고 자취하고 싶지 않아진다라고 하셨다고 하는데 뭐든지 일장일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각자의 선택에 맞게 생활하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책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작가분의 책 후기인데 집에 돌아가려했으나 엄마분한테 거절당하셨다고 하는데... 한번 집에서 나오면 다시 들어가기 힘든거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