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뜰TV 픽셀리 초능력 히어로즈 1 - 서울 투어 잠뜰TV 픽셀리 초능력 히어로즈 1
김강현 지음, 유희석 그림 / 서울문화사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잠뜰 TV코믹북? 궁금증이 일어 검색을 해 보았어요. 잠뜰 TV는 191만 구독자가 있는 유튜브 채널로  마인크래프트(픽셀 형태의 그래픽 디자인)게임방송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게임방송을 보지 않는 저로서는 생소한 채널인데 이 책은  하늘 위 마법 도시 픽셀시티와 픽셀리 영웅들의 이야기인데 마인크래프트가 픽셀 형태의 그래픽 디자인인 점에서 따온거 같네요.

요즘 아동들에게 유명한 유튜브 채널과  연결시켜 나오는 책들이 꽤 많은데 아동들에게 흥미를 주면서 교육적 목적도 있으니 좋은거 같습니다.

픽셀시티가 하나둘 무너지면서 대혼란이 일어나는데 그 원인이 지구에서 일어나는 정체불명의 사건들 때문인 것으로 밝혀져 픽셀시티의 정령 픽셀 라이언은 옛날 지구로 내려간 5인조 픽셀리 영웅들을 찾아가는 게 이 책의 큰 줄거리입니다.

여기서 주인공은 잠뜰인데 픽셀 라이언과 나머지 픽셀리 영웅들과 함께 어둠의 픽셀리를 물리쳐 나갑니다.

그런데 이 책에서 특이한 점은 스토리가 전개되면서 서울의 다양한 명소를 소개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저는 지방에 사는데 어른이 돼서 서울을 여러번 방문하곤 했지만 가던 곳만 가서 다양한 서울을 접하지는 못했습니다.

경복궁, 암사동 선사유적지,청계천,동대문디자인 플라자(DDP),반포대교 달빛 무지개 분수,서울 스카이 타워등이 책에 나오고 있는데 TV로 본 적은 있지만 실제로 방문하지는 못한 곳이 더 많네요.

이렇게 얘기하고 보니 정말 촌사람처럼 느껴집니다.

게다가 코로나 사태가 있어 서울방문이 더 어려워질 거 같아요. 코로나가 바이러스가 사라지면 서울도 방문하고 이 책에서 나온 장소도 가고 싶네요. 그 때까지 이 책을 보면서 마음을 달래야겠습니다.

책 그림도 아기자기하게 귀엽고 색도 밝고 화사하네요. 책 중간중간 숨은 그림찾기도 있고 방탈출 레스토랑 이야기에서는 퀴즈도 있어 아동들의 흥미를 끌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뒷페이지에는 여행을 마친 장소의 투어 스탬프를 색칠하는 미션도 있어  서울투어의 동기부여도 될거 같네요. 애독자 엽서를 보내면 추첨을 통해 선물도 준다고 하니 꼭 참여해 보면 좋을 거 같아요. 우송료는 무료입니다.

이 책은 2권으로 이어지네요. 책이 재밌어서 2권도 기대가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