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리맨 그리는 법 - 디지털 도구로 그리는 쉽게 배우는 만화 시리즈 61
김재훈 옮김, 이이노 타카히로 감수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슈트,양복은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남성의 표준 정장으로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슈트는 남성들의 체격을 고려해 남성성을 극대화했다는 얘기도 있는데 실제 그림을 그리는 사람들 사이에서 슈트 그리기는 어렵다란 말이 있습니다.

사실 슈트는 구조를 잘 알고 그려야하고 잘 이해하지 못하고 그리면 어색한 느낌이 확실히 들기도 합니다.

한스미디어에서 슈트를 입고 있는 샐러리맨 그리는데 도움을 주는 책이 나와서 너무 반갑네요.

책의 차례를 살펴보니

1.슈트의 기본

2.인물그리기

3.포즈집

4.3D소재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장 슈트의 기본에서는 재킷의 기본구성,기본슈트 타입,슈트 스타일,재킷, 베스트,셔츠,넥타이, 구두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서프펜더나 베스트 뒷판의 디테일을 잘 살펴보고 그림에 적용한다면 멋스러움을 배가시켜 줄 수 있을듯 싶네요.


2장 인물그리기에서는 연령대별 샐러리맨,타입별 샐러리맨,표정그리기,손그리기,캐릭터를 구분하는 아이템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모습의 샐러리맨을 살펴보고 캐릭터의 연령과 성격을 고려해 본인의 만화속 직장인의 모습을 탄생시키면 좋을듯 하네요.

다양한 모습의 샐러리맨을 살펴보고 캐릭터의 연령과 성격을 고려해 본인의 만화속 직장인의 모습을 탄생시키면 좋을듯 하네요.







3장 포즈집에선 슈트를 입은 남성들의 다양한 포즈를 그림과 함께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서있는 포즈,앉은 포즈,통근중의 포즈,근무중의 포즈,휴식중의 포즈,감정 몸짓등의 포즈, 두 사람의 포즈,일상의 포즈,휴일포즈, 기타 포즈등이 있는데 아래 그림은 통근중의 포즈중 한 페이지를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완성포즈에 앞서 옆의 인체모형을 잘 살펴보고 동세를 확인하고 그림을 그리면 좀 더 자연스런 그림을 그릴 수 있을듯 싶네요.


완성포즈에 앞서 옆의 인체모형을 잘 살펴보고 동세를 확인하고 그림을 그리면 좀 더 자연스런 그림을 그릴 수 있을듯 싶네요.

책 부록으로 cd가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왠지 선물받는 느낌이네요. 자료들은 클립스튜디오 페인트(CLIP STUDIO PAINT) 프로그램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4장 3D소재에서는  cd속에 들어있는 여러 자료들을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잘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3D소재 데이터 사용법,선화추출방법,의자에 인물 배치하기 등을 자세한 글과 함께 그림,사진으로 설명해서 잘 이해할 수 있네요.

이 책을 보면서 웹툰 미생이 떠올랐는데 미생같은 회사중심의 샐러리맨들의 얘기를 할때 정말 도움이 많이 될듯 싶어요. 물론 샐러리맨 관련 웹툰이 아니라고 해도  모든 만화에 양복을 입은 사람들은 항상 등장하니.. 이런 책 한권은 장만해 둬도 좋을듯 합니다.

이렇게 전문적인 만화서적을 편찬해주신 한스미디어에 감사를 드리며 웹툰 그리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도서인거 같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 책의 도움으로 멋진 웹툰 그리시면 좋을 듯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