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shi의 궁극의 캐릭터 작화 쉽게 배우는 만화 시리즈 57
toshi 지음, 김재훈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toshi작가는 만화를 그려보고자 하는 지망생들에게 굉장히 유명한 작가입니다. 우리나라에 책도 굉장히 여러권 출판됐고 판매도 많이 된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toshi의 궁극의 캐릭터 작화 책이 예전 toshi작가 책보다 더  관심이 가는 건  만화 인물 그릴때 방법론을 이론적으로 제시하고 있다는 점인 거 같습니다.

어떻해야 만화를 잘 그릴 수 있을까? 이 방법이 맞는 걸까? 이런 고민은 만화를 그려보고자 하는 지망생들이 누구나 하는 고민입니다.

예전 어떤 만화가들은 (그 말이 맞을 수도 있지만...)무조건 많이 그려라는 말로 많은 지망생들을 좌절에 빠지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배우지 않아도 스스로 잘 하는 사람도 분명히 있지만 누군가 적절한 조언을 해준다면 더 잘 할 수 있는 사람도 많습니다. 이 책은 조언으로 더 잘할 수 있는 많은 지망생들에게  적절한 조언을 해줄 수 있을거 같네요.

이 책의 시작부분에 작가분은 그림 실력을 키우려면  크게 그림그리는 기술과 그림그리는데 필요한 지식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작가분의 말을 머릿속에 넣고 이 책의 Introduction부분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Introduction부분에서 3가지를 설명하고 있는데 이 책의 핵심적 내용이라 생각합니다.

모작을 하면 실력이 늘 수 있는가?

저도 모작실력은 있는 편인데 모작은 모작으로 끝난 기억이 있습니다. 여기서 작가분이 중요한 얘기를 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보고 그리는 게 아니라 본 걸 기억해서 그려야한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림그리는 많은 사람들이 하는 실수가 본인이 잘 그리는 부분만 그린다는 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화를 그리려면 다양한 각도로 그릴 수 있어야합니다.

목차를 살펴보겠습니다.

Chapter 1 기초지식 : 인물묘사의 기본을 마스터한다

얼굴부터 손,다리 등 부분부터 전신의 다양한 포즈까지 다양한 인물묘사의 기본을 사진, 작가의 그림을 통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Chapter 2 응용편: 다양한 캐릭터를 그린다

만화에선 다양한 개성의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인물을 그릴때 캐릭터의 성격과 특징이 나타날 수 있도록 그려야합니다.

Chapter 3 발전편: 장면을 만드는 연출

다양한 구도를 설명하고 있고 일러스트 예시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Chapter 4 창작편: 캐릭터 디자인 방법

캐릭터 디자인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캐릭터는 처음부터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이야기와 설정을 구축한 뒤 인물의 성격과 특징을 더해 탄생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설득력 있는 캐릭터를 설정하려면 배경,복장(무기)관련 참고 자료를 조사하고 역사적 배경과 이야기를 활용해야 합니다. 그 후 캐릭터의 외형,이미지를 만듭니다. 각 캐릭터들 간 얼굴,체격,키도 구분할 수 있게 확실히 정해야 합니다.


이 책은 인체공부에 많은 도움이 될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구입해서 첫 페이지부터 천천히 공부해 나간다면 많은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거 만화그리기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