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천 개의 인생에서 배운 것들 - 돈, 명예, 시간 그 무엇보다 소중한 것에 관하여
김도윤 지음 / 북로망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제공
⠀⠀⠀⠀⠀⠀⠀⠀⠀⠀⠀⠀⠀⠀⠀⠀
얼핏 봤던 리뷰에서 책을 보는 내내 울었다는 문구를 보고
에이, 설마... 하며 책장을 열었는데,
⠀⠀⠀⠀⠀⠀⠀⠀⠀⠀⠀⠀⠀⠀⠀⠀
서울나들이를 가는 전철 안이 아니었다면
아이와 함께 하고 있지 않았다면
계속 나에게 말을 거는 아이가 앞에 없었다면
⠀⠀⠀⠀⠀⠀⠀⠀⠀⠀⠀⠀⠀⠀⠀⠀
아마 나 역시,
이 책을 보는 내내
그리고 책장을 덮고나서도
울었을 것이고 한참을 책을 붙잡고 있었을 것 같다.
⠀⠀⠀⠀⠀⠀⠀⠀⠀⠀⠀⠀⠀⠀⠀⠀
우리의 생에는 시작하는 순간은 정해져있지만
끝내는 순간은 정해져있지않다.
그래서 우리 대부분은 아무런 준비를 하지 못하고 그 순간을 맞이한다. ⠀⠀⠀⠀⠀⠀⠀⠀⠀⠀⠀⠀⠀⠀⠀⠀
⠀⠀⠀⠀⠀⠀⠀⠀⠀⠀⠀⠀⠀⠀⠀⠀
나의 인생에 마지막 순간이 갑자기 찾아온다면,
불행 중 다행으로
내 인생을 되돌아보고 누군가에게 마지막 인사를 전할 수 있는 찰나가 주어진다면.
⠀⠀⠀⠀⠀⠀⠀⠀⠀⠀⠀⠀⠀⠀⠀⠀
미안해,고마워,사랑해-
⠀⠀⠀⠀⠀⠀⠀⠀⠀⠀⠀⠀⠀⠀⠀⠀
라는 인사를 누구에게 할 것인지.
깊히 고민하지 않아도 떠오르는 얼굴들에게
오늘도 .. 사랑해 를 전하고, 안부를 물어야겠다.
⠀⠀⠀⠀⠀⠀⠀⠀⠀⠀⠀⠀⠀⠀⠀⠀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