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린터 - 언더월드
정이안 지음 / CABINET(캐비넷)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마디로 국내에서도 진정한 글로벌 콘텐츠가 나올 수 있겠다는 설레임으로 행복감을 주는 소설이다.

<헝거 게임>이나 <메이즈 러너>같은 영어덜트물을 지향한 소설답게 10대 특유의 치기와 두려움 그리고 유쾌함이 혼재한 상태에서 3부작의 시작을 힘있게 밀어붙인다. 평소 지하철을 주로 이용하는가? 그렇다면 이 소설을 반드시 읽어야 한다. 혹은 절대 읽어서는 안 된다. 서울 지하철이 일어난 재난을 소재로 한 소설답게 실제 지명이 등장하는데 해당 라인을 주로 타는 독자라면 더욱 몰입도가 높아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거나 혹은 너무 공포스러워 책장을 덮어버릴 지 모른다. 하지만 이야기는 이야기일뿐. 가급적 읽는 것이 한 인간이 독서를 통한 행복을 채우는 차원에서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소설은 인간이 무엇이냐고 묻는 작품이다. 인간들은 인간이 아닌 것들과 조우하고 인간이 아닌 상태가 되어버린다. 그 꼴을 덜 성숙한 인간으로 여겨지는 고교생들이 목격한다. 세상에는 좋은 사람도, 나쁜 사람도 있지만 극한 상황에서 사람은 너무나 쉽게, 의식조차 하지 못한 채 나쁜 길을 선택한다. 그 아비규환 속에서 단이를 비롯한 매력적인 청소년 주인공들은 사람임을 잊지 말고 사람다운 선택을 하자고 다짐한다.

<괴물>의 가족 드라마, <부산행>의 속도감, <아키라>의 신비로움, <혹성탈출>의 주제의식, <슈퍼 에이트>, <기묘한 이야기>, <스탠바이미> 등에서 볼 수 있었던 10대들의 모험담... 등 장르적 쾌감이 최고 수준인 작품이면서도 상당한 여운과 함께 후속작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드높이는 작품이다. 꼭 세계 시장을 무대로 한국 이야기의 힘을 보여주는 시리즈로 성장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