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잘되면 좋겠습니다
김민섭 지음 / 창비교육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런 종류의 에세이는 금방 읽어버릴 줄 알았는데, 문장 하나하나, 사건 하나하나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다. 어쩔 땐 이거 나도 겪었는데?” 하면 그때 그 시간으로 가보기도 한다. 이 책은 밤에 읽는다. 낮에 읽기엔 내가 너무 날이 서 있다. 잠들기 전에 일기 쓰듯이 오늘 나는 어땠는지, 잘 지냈는지 곱씹으면 읽게 된다. 오늘 내가 만난 모든 사람이 밉지 않고 그냥 그렇게 흘려보낼 수 있었다. 내 주변 모든 당신들이 잘되었으면 좋겠다. 간결하지만 가볍지 않은, 지금 살아가는 삶에 대해 단단함을 선물해준 작가도 잘되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