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해법 수학 중 3-1 - 자기주도학습 기본서, 2014년용
최용준 외 지음 / 천재교육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올해 큰아이가 중3이 되었네요.

대입의 중압감에 비하면 세발의 피긴 하지만

고입 준비도 해야하고 이것저것 신경쓸 일이 많다고들 하는데

도무지 중3엄마된 느낌 아직은 모르겠네요..ㅋ

뭐..중학교 입학 이후 큰녀석의 공부에 대해서는

신경 팍 끄고 살아서 그런가봐요.

 초등 때까지 공부 습관이랑 학습방법과 방향만 잡아주면

중등때부터는 혼자 시행착오 겪으면서  학원을 선택하든

나홀로 공부를 선택하든 스스로 해나가야한다는 주의인지라...

그런 제가 천재교육에서 중등 해법수학 서평단을 모집한다길래

중등 교재는 어떤가 싶어 신청했었답니다.

초등도 마찬가지지만 중등 역시 수많은 출판사에서 참고서들이 나옵니다.

뿐 아니라 한 출판사에서도 개념서, 시험대비용 문제집, 서술대비용 등등등

여러 종류의 참고서가 나와요.

정말 저더러 고르라면 머리 쥐날 거 같은데

이제 제 손을 떠나 아들램이 고르고 선택하니 얼마나 다행인지...

천재교육 역시 참 다양한 중등 수학 참고서가 존재합니다.

수준별로 나뉘어 나오는 참고서 문제집이 제가 알기론 7-8가지 되는 듯요.

 이번 서평단 모집에서도 4가지 중 한 가지를 골라야했었지요.

 

수학 역시 개념 이해가 가장 중요하다 생각하고 있었기에

개념서인 셀파 해법수학과

요즘 화두로 떠오르는 스토리텔링 해법수학 개념중심책 중 갈등하다

셀파 해법 수학을 선택했어요.

셀파는 개념 설명에도 충실하지만 문제의 양도 있는지라

한권으로 방학 중 선행학습, 학기 중 보충학습, 그리고 시험대비까지

가능할 거 같았거든요.

현재 아들램은 개념은 체크체크 개념수학으로

시험 때는 올백 기출 문제집을 따로 사서 풀고 있어요.

허...중등 수학 참고서는 두께부터 남다르네요.

초등 때와는 비교도 안돼요.

오백원짜리 만한 두께에 보기만해도 중압감이 느껴져요.

본책인 셀파 해법수학 개념서와 정답과 해설지,

그리고 오답노트 대용으로도 사용 가능한 풀고 또 풀고 세 권으로 나눌 수도 있지만

셀파 해법 수학의 본책 두께 역시 만만치 않아요.

아마 요 한 권으로 개념이해와 문제풀이까지 다 가능해서 그런가봐요.

자기주도학습서인 셀파답게 해당 단원에서 다루는 개념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게끔 아주 상세하게 잘 정리되어있네요.

시험빈출 BIG3나 얄짤 개념을 통해 중요하고 꼭 이해해야할 부분들을

정리해두고 있는 점도 마음에 들구요.

개념설명에도 군데군데 빈칸을 두어  채워가면서 개념이해하도록 하고 있어서

개념정리하는 느낌이 나서 좋은 거같아요.

왜...눈으로 열 번 읽는 거보다 한번 펜으로 정리해보는게

훨 기억에 오래남고 이해도 빠르게 되쟎아요. ㅎ

개념이해를 돕기이한 기본문제 위주의 개념연습과

꼭 알아야하는 기본유형의 문제, 기본문제를 응용한 문제들을 통해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유형연습을 통해

개념이해와 다양한 문제를 접할 수 있군요.

처음 다루는 문제나 문제 해결에 필요한 해법코드들을 My셀파 코너를 통해 제공,

혼자 공부하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해놓았어요.

중학수학에서 꼭 알아야하지만

본문 개념 정리에서 좀 부족하다 싶은 내용들을 다룬 셀파 특강을 통해

다양한 형식, 유형의 문제들을 접할 수 있어요.

공부  하는 방법 중  정답과 해설지를 잘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하는 편이라

이런 참고서를 보면 꼭 정답지도 살펴보는 편인데

서술형 문제 답의 명확한 배점 기준이 있어서 문제에서 요구하는 핵심파악을 하는데 도움이 되고

개념 다시보기,  오답 피하기나 다른 풀이방법등을 제공해서

완벽한 문제이해를 돕고 있어서 만족스럽네요.

셀파해법수학의 부록같은 풀고또풀고는 표지부터가 좀 남다르네요.

참고서 속 부록이라기보다 노트같은 느낌의 표지에요.

하지만 안은 이렇게 본책의 개념을 다시한번 정리하고 반복풀이하는

형식으로 되어있어요.

오답노트로 활용하면 좋다고하는데

제가 보기엔 딱 복습용이에요. ㅎㅎ

시험대비용으로 풀어보기하기에도 괜챦을 거 같ㄱ요.

문제마다엔 상중하 난이도가 표시되어있어서

풀면서 내 실력의 정도를 체크하기도 좋거든요.

 

한 권으로 개념과 시험대비까지 가능할 거 같아서 전 만족스러운데

아들램은 일단 책 두께부터가 부담스럽다고 거절하네요.

1-2학년때 해왔던 데로 개념이해와 정리는

체크체크 개념수학으로

시험때는 올백 기출문제집을 따로 사서 집중적으로 문제풀이하는 편이 효율적이겠대요.

ㅜ.ㅜ

뭐...아들의 선택이 그러니...

 

아들램 가끔 혼자 끙끙거리다 해결안되는 수학문제 들고오면

흐릿해져가는 수학공식에 대한 기억력과 긴 지문에 압도되어

고개저으며 아빠한테~라고 했었는데

셀파해법수학으로 제가 중등수학 정복해볼까봐요..ㅋㅋ

설명이 자세하게 잘 되어있으니

뭐..중등수학 손 놓은지 30년이 넘었지만

가능하지 않을까요? 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