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만 1학년 도형 알기 - 슬기로운 초등 입학 준비를 위한 자신만만 1학년
이은경 지음 / 상상아카데미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만만 1학년 시리즈 중에서 4번째!!


자신만만1학년_ 도형알기


아이와 함께 읽어봤어요~

1 색연필로 색칠하고 그려요

2 스티커를 찾아 붙여요

3 천천히 큰 소리로 읽어요

4 연필로 또박또박 써요

도형을 알면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칠하고, 스티커붙이고, 읽기와 쓰기 까지

일부러 시켜야 되는 공부들인데 자연스럽게 재미를 붙여 가면서 합니다.

함께 이야기 해서 공부 계획을 세웠는데요~

하루 3쪽하는게 가장 알맞다고 하기에 3쪽씩 2권정도 공부를 진행해 보기로 했어요!

물론 어느날은 힘들다고 그만하고 싶다고 하는날도 있겠지만

이런것도 미리 이야기해서 정했어요!!

공부는 매일 조금씩이라도 정해진양을 꾸준히 해야된다고,

너무 힘들고 아파서 할 수 없다면 어쩔수 없지만 그렇지 않으면 참고 공부해 보기로 했는데.

정해진 양보다 많이하는 날도있고 ㅎㅎㅎ

덜하는 날도 있고 아직은 그렇습니다!!


1.모양 찾기

2.같은모양 같은자리

3.모양비교하기

4.모양이름알기

5.모양그리기


엄마랑 오빠는 알고 있는 모양의 이름을

알려주니 아니라고 일단 우겨보기 ㅎㅎㅎㅎ

어렵지 않고 양이 많지 않아서 재밌게 해보았습니다!



무조건 다하고나면 하트를 그려줘야 한다네요 ㅎㅎㅎ


스티커 붙이기는 정말 최애죠!!

얼굴에도 붙여보고 붙였다 떼었다 참 열심히 입니다.



항상 정해진 양보다는 많이 하는 편이긴한데

정해진 양만 하기로 했는데 라고 말했더니

재밌어서 멈출수가 없고 더 하고 싶다고 하네요...

음..

계속하게 두어야 할까? 정해진, 약속된 양만큼만 하게 두어야 할까 늘 고민입니다 ㅎㅎㅎ

학교 들어갈때까지는 재밌게, 웃으면서 계속 공부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