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영단어 쓰기 노트 1 (본책 + 오디오 CD 1장) - 보고 듣고 따라 말하며 쓰는 초등 영단어 쓰기 노트 1
다락원 편집부 지음 / 다락원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공부 하면 파닉스, 리딩, 쓰기 요런식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저희집 첫째는 1학년때는 영어 근처에도 못갔어서 2학년부터 파닉스를 조금씩 연습을 시켰었어요~

비록 다른 친구들에 비해서 조금 늦었다고 생각은 들지만 자신만의 속도로 열심히 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3학년 올라와서는 교과목에 영어가 들어있고,

일주일에 2회정도 수업이 있더라구요~

학원에서 혹은 유학을 다녀온 친구들도 있자만 저희 아이는 고작 파닉스만 연습을 했던지라 ㅎㅎ

아무래도 리딩과 쓰기가 아주 잘되지는 않아요~

이런 와중에 시간을 이대로 흘려버리면 안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쉬운 단어라도 손과 입에 익숙하게 만들어 주자! 라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쓸수 있는 영단어 노트 소개해 볼게요~~


하루 5단어씩, 20일동안 100단어를 완성합니다.

CD를 틀어서 정확한 발음까지 함께 익혀 줍니다~


DAY 1~5까지 한주 단위로 쓰도록 되어있어요~

조금 아쉬운건 몇줄 더 써볼수 있도록 되어있으면 좋겠다 싶어요!


DAY5끝나면 퀴즈가 나와요!


자~한주동안 얼마나 기억하고 있는지 테스트 해볼수 있고,

5일- 4주를 연습하고 나면 파이널 퀴즈까지!!

퀴즈를 보면 여러가지 방법으로 기억을 끄집어 낼수 있게 다양한 방식으로 문제를 내고 있어요^^

영어 듣고 쓰는 문제도 있어서 이부분도 참 좋았습니다^^


씨디를 들으면서 단어도 익히고 듣기평가에 대한 연습도 해볼수 있어서 좋습니다~ : )


일주일에 5일은 시키고 싶지만 스스로 쓰는 날을 정했어요~

그래서 일주일에 1번만 쓰는데.. 다음주 부터는 횟수를 좀 늘려 볼까 합니다.

그래도 제법 영어 쓰는 모양새가 익숙해 졌네요!!

영어는 모국어가 아니다 보니까 아무래도 노출 횟수를 늘려야 될 것 같네요!!

기존의 공부 스케줄에 추가 하기에 이정도 영어노트쓰기는 부담되지 않아서 쓰기 좋은것 같아요~

영어공부도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