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 캐스피언의 우주 탐험대 1 : 외계 행성의 종말을 막아라! 어린이소설 7
조나단 메신저 지음, 알렉세이 비츠코프 그림, 조이스 박 옮김 / 서사원주니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과학을 좀 좋아해서 과학관련 책을 많이 읽혀 주고 싶은데

어떤책을 어떻게 읽혀줘야 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많았어요~

그래서 주로 과학상식을 알게 해주는 책을 좀 보게 해줬는데

이번에는 과학관련 SF판타지 책을 읽게되서 너무 기회가 좋은것 같습니다~

아이랑 후다닥 열심히 읽어 봤네요^^

미국 어린이 팟캐스트 수상작 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인지 조금더 호기심이 갔던거 같아요~

책이 시리즈로 3권이 있는데 요책 읽고 다음책도 이어서 읽어 보려고 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 메모에 있는 내용을 좀 세심하게 숙지하고 읽는다면

이해가 조금은 수월할 것 같아요 ㅎㅎ

301 탐험대!! 핀과 그 대원들인데요~모두 뛰어난 대원들이라고 하네요!!


은하계를 탐험하던 301 탐험대가 폭발위험의 행성을 도우러 갑니다.

그런데 이 행성으로 이끈 외계인들은 입이 없었다.

과연 어떻게 입이 없는데 하는말이 생생하게 전달이 되게 만든것인지 정말 궁금해졌네요!

또 자석처럼 301탐험대의 우주선을 행성으로 끌어 들였습니다! 어떤 능력인지 너무너무 궁금해서

아이랑 이야기를 나눠보니 자석이 들어 있을 거이다, 자석보다 더 쎈 블랙홀 같은 힘이 있을것이다..등등

흥미로운 생각들을 해 보았어요^^


외계인 몸이 마치 엄마랑 닮았다는 아빠...-_-+

화가난다~~ 하지만 외계인의 모습을 보니 우습고, 또,,,어쩌면 조금은 비슷한지도...ㅎㅎㅎㅎㅎㅎ

핀이 외계인이 탐험대의 뇌를 조종할꺼라는 말에 외계인들은 크게 웃으며 뇌는 조종을 못하지만 뇌에 말을 걸수는 있다고 하네요!

멀리 떨어져있는 사람의 뇌에 말을 걸수 있다니!!

정말 흥미롭고 신비한 능력이네요~

우리에게도 이런 능력이 있으면 어떨까...?

아이들은 방에서 엄마나 아빠에게 심부름을 시킬수도 있고 전화가 없어도 될것 같다며 좋아하는데요~

이게 꼭 좋지만은 않을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어요~ ㅎㅎㅎ



2번째 에피소드

로봇, 꿈, 그리고 301 탐험대

아이들은 8번째 생일에 자기만의 로봇을 선물을 받았다.

핀이 여덟번째로 포기라는 로봇을 받고 나서야 301탐험대가 꾸려졌다고 합니다~

아이들은 설계안대로 로봇을 만들고 고치고 할 수 있었는데요~정말 대단하죠?! ㅎㅎ


여러 행성을 거치면서 죽음의 토끼가 말로호에 탑승 한줄도 모르고 다시 여행을 떠난 301 탐험대~

다음 여정이 어떻게 이어질지 읽으면서 정말 궁금했습니다~

과학적인 상상을 좋아하는 친구들이라면 이책을 읽으면 더 재밌는 상상을 더 많이하게 될 것 같고!

지루하지 않고 흥미롭게 술술 읽히는게 앉은자리에서 단번에 읽어 내려갔네요~

만약에 내가 우주를 탐험한다면 어떨까? 거기서 외계인을 만난다면??

이런 상상을 아이들과 함께 해 보았고, 상상한 이야기들을 서로 꺼내면서 이야기할때 너무 신나서 반짝 반짝 거리는 눈이 아직도 새록새록 합니다!

점점 책읽기 싫어 했는데 이번에도 즐겁게 읽을수 있어서 너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