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반듯한 글씨체 만들기 초등학생 반듯한 글씨체 만들기 1
강승임 지음 / 다락원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쁜 글씨 만들기 프로젝트!

30일동안 매일매일 꾸준히 연습한다면 예쁜 글씨와 문장력이 한층 올라가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공부와 글쓰기를 잘하는법, 그 시작은 반듯한 글씨예요!

라는 문구가 참 눈에 들어옵니다.

저도 학교 다닐때 글씨가 바르고 예쁘면 기분이 훨씬 좋고 공부할 맛이 나더라구요~


1단계. 차근차근 글씨 쓰기의 기본기 다지기

2단계. 반듯반듯 단정한 글자 모양 익히기

3단계. 또박또박 반듯한 글씨로 낱말과 문장 쓰기

4단계. 사각사각 예쁜 글씨로 즐겁게 글쓰기

5단계. 반짝반짝 나만의 글씨체 뽐내기

단계마다 키워드가 있는데!

키워드 대로만 매일매일 꾸준히 하면 됩니다!



글씨를 왜 잘써야 될까요?

첫째, 글 쓰는 즐거움, 공부하는 즐거움이 커져요.

둘째,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어요.


1단계에서 동기부여를 해요!

왜 글씨를 잘써야만 하는것인가?

왜 자세와 연필잡기를 바르게 해야 하는것인가?

뭐든지 이유를 알고 목표를 설정하면 좀 더 적극적으로 할 수 있는것 같아요!


1단계에서 왜 글씨를 잘써야 하는지 알아봤다면

2단계에서는 본격적으로 글씨의 순서를 익히고 자음자와 모음자를 본격적으로 배워봅니다!


평소 자신없어 하던 부분 위주로 연습해 보았어요~

쓰다보니 이런글자도 있었어?? 라면서 잘쓰지 않는 글자를 보고 의아해 하기도 했어요^^


특히 글씨를 쓰다보면 겹받침을 쓰는데 이게 한글자인지......의심이 들때가 많아요 ㅎㅎ

글자안에 제대로 써봐라~라고 얘기해주곤 하는데 잘 고쳐지지 않더라구요~

글씨를 쓸때 아주 신경을 쓰는것 같아 보이지 않았는데 이책을 쓰고 읽어보고 하면서 아~~하면서 고개를 끄덕끄덕 하는 모습도 봤네요 ㅎㅎ


어른들도 틀리기 쉬은 맞춤법과 띄어쓰기 인데요!

가끔 여기서 띄는게 맞나? 저기서 띄는게 맞나?? 하는 부분이 있었는데 아이랑 같이 공부가 되서 좋았어요 ㅎㅎ


초등학교 입학하면 참 중요한게 알림장 이죠!!

저희아이는 글씨 쓰는게 워낙 느려서 알림장 쓰기에 최대한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써보쟈!!하고 이야기를 정말 많이 했고 못쓰고 온날은 집에서 쓰도록 했거든요~ 학교들어가기전에 미리 좀 연습해본다면 좋을것 같아요!


일기쓰기는 아이들이 정말 쓰기 싫어하는 글쓰기 입니다.

매일매일 에피소드가 가득하지 않으니 얼마나 힘들겠어요??!

하루를 어떻게 기록해서 쓸지 미리 배운다면 일기쓰는일이 덜 괴롭고 덜 힘들거 같네요!!


독서록 쓰기도 있는데요~

학교 들어가면 독서록 양식을 학교에서 주는데요~

최대한 쉬운것만 골라서 하느라 긴~~문장은 많이 써보진 못했네요~줄거리 형식으로 쓰는 독서록 예시도 있어서 연습해보기 너무너무 좋은것 같네요!!


목차별로 너무 알찬 구서인데요~

이런 양식 어디가서 배워보나요?! 너무 알짜배기 내용이 가득해서 너무너무 좋습니다~

그와중에도!! 한 눈에 알아보는 노트필기!!

너무너무 가르쳐 주고 싶었던 부분이었는데요~

학교다닐때 보면 공부잘하는 애들이 노트필기 너무너무 잘하자나요~

한번 배워두면 초등고학년, 중학교, 고등학교까지 너무 잘 활용해서 쓸 것 같고, 꼭 공부도 잘하게 될것만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