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독해 세상을 바꾼 인물 100 1 : 문화·예술 - 인물 주제 지문으로 하루 15분 독해 훈련 1일 1독해 세상을 바꾼 인물 100 1
상상오름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초등학교 들어가고 나서 정말 많이 고민했던 부분은 문해력과 독해력이죠!!

책을 많이 읽는것도 중요하지만

책을 읽으면서 내용을 이해하고 주요내용을 파악하는것

그래서 학교에서 문제를 풀때도 문제나 지문을 이해하고 수행할수 있는 능력!

이런부분을 길러주려고 많이 노력 하는데

그래서 엄마도 이책, 저책 많이 읽어보는거 같아요 ㅎㅎㅎ

그렇게 접하게된

"하루15분 똑똑한 공부습관 1일1독해

세상을 바꾼 인물 100 [과학,기술]

독해 문제집을 고를때 고민이 많았는데요!

초등학교 선생님들이 추천해주는 교제더라구요!!

아이수준에 맞지 않는 문제집을 고르면 흥미가 떨어질 수 있어서

학년에 얽매이지 않고 쉬운 난이도부터 차근차근 시작해서

완북의 성취감과 재미를 알려줄수 있다고 하니까 참 좋을것 같아요,



1일 1독해!

매일 공부해야되는 양이 참 많잖아요!

그런데 짧은 지문을 읽고 부담없이 한장씩 풀기 좋게 만들었다고 하네요~

교과학습할때 보조하기 참 좋은 한국사, 세계사, 초등사회 문제집도 있고,

세계고전50, 우리고전50/세상을 바꾼 인물100

예비초등이 보기 좋은 이야기 까지!!

참 알차네요!!

구성이 참 마음에 드는데

아이들 매일 책 한두권 씩은 읽자나요!

그런데 문제집에서 조차 읽어야될 양이 많으면 아이들도 지칠텐데 읽어야 하는 지문이 짧고 간략해요,

휘리릭 읽고, 문제 한쪽 읽으면 인물에 대해서 중요한 부분은 쉽게 알고 넘어갈 수 있어요!



저희아이는 역사인물에 대한 이야기를 참 좋아하더라구요

학교도서관에서 빌려오는 책들이 보면 위인전이 많은데

1일1독해 문제집 하면서 세종대왕 이야기를 보더니 아주 신이나서 풀었어요~

지문의 내용이 간결하고 중요한 내용들만 모여 있어서 짧은 지문에도 많은 내용들이 들어 있는게 아주 알차고 좋았어요~

지문을 읽고 문제를 푸는데

금방 풀더라구요~

대체로 잘 기억한거 같았어요

주관식 문제도 한번더 보지 않았는데도 바로바로 풀더라구요!!!



지문 과 문제 아래쪽에는 연대별로 정리해서 쉽게 알아볼수 있도록 정리가 되어있어서 한번더 설명해주고 넘어가기 좋더라구요!

지문에 나오는 아이들이 잘 모를, 좀 어려운 어휘에 대해서도 풀이가 되어있어서 한번더 짚어 줬습니다!

주차별로 독해력 완성하기 라고해서 해당주차에 공부했던 내용들을 한번더 정리 할수 있게 되어있어요!

한번 읽고 풀는것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기억하고 있는지 테스트 해볼수 있어 좋네요!

인물갤러리 코너도 있는데요!

한주 동안 읽은 인물과 관련된 이야기와 역사자료를 소개하줘서 배경지식을 더 넓힐수 있어요!

하루 한쪽 한는데 부담스럽지 않아서 그런지 내일은 누구에 대해서 하는지,

너무 기대된다고 신나하는 모습이 뿌듯하더라구요!!

1일1독해 문제집 쭈욱~풀릴거 같아요~

100만부 돌파라니 역시 이유가 있었네요!!

학년이 올라갈수록 과목수도 늘고 공부양도 많은데 이렇게 공부하다보면

금방금방 익힐거 같아 저도 기대가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