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 위의 코딩 - 비전공자도 시작할 수 있는 코딩 첫걸음
고코더(이진현) 지음 / 원앤원북스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손위의코딩
#고코더
#원앤원북스

예전 파이썬 강의를 들었다. 시키는대로 다 따라는 했지만 딱 거기서 멈췄다. 복잡했고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렸다. 책 제목을 보고 내 손에 코딩 잘하는 법이 쥐어지는구나 했다. 나 이제 효율적으로 코딩하게 되는거야 이러면서. 하지만 책은 예비개발자를 위한 코딩 입문서이자 진로 안내서였다. 프로그램 언어, 개발자 세계의 현실, 편견, 장단점, 진입경로 등을 알려준다.

개발자 세계는 진입장벽이 낮고 근무환경이 자유로우며 보상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그런 개발자가 되는 코딩은 독학으로도 가능하고 국비지원교육을 통해 배울 수도 있다. 비용이 들지만 실무와 같은 부트캠프에 참가해볼 수도 있다. 요즘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학습도구들도 많다고 한다. 개발자에 따라 배우는 프로그래밍 언어도 다르다.

어느 정도 실력이 쌓이면 스스로 프로젝트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보는 것이 좋다고 한다. 자기소개와 기술사이트 홈페이지를 구축해보고 코드 공유사이트 깃허브에 참가하거나 기술블로그를 운용하는 방법도 있다.

코딩은 시간이 많이 걸려 지루할 거라는 생각이 들지만 저자는 게임처럼 코딩도 레벨업이 가능하고 성취감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물론 어느 세계처럼 공부하고 업데이트하고 발전시켜야 한다.

개발자를 꿈꾸는 중고등학생들이나 예비개발자들에게 개발자 현실을 알게 하는데 도움이 될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