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수학은 암기였다. 개념이나 원리보다 공식을 외우고 문제 유형을 외우고 하루하루를 근근히 넘기면서... 그렇게 수포자가 되었다. 그러던 내가 아이에게 수학을 가르치게 되었다. 이차방정식을 아는 나야 단순하게 공식으로 풀지만 아이에게는 왜 그런지에 대한 이유를 설명해야 하는데.. 한계다.ㅡ찰리와 누메로 1권을 읽을 때 인문학과 수학이 만나는 지점과 그 스토리에 감탄했었다. 이번 역시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다기하학의 어원이 geo+metry임에도 왜 지측학이라 부르지 않고 '기계 기'를 쓰는 기하학으로 불이게 되었는지기하학이 왜 이집트에서 발생하였는지점이 선이 되고 선이 면이 되고 부피가 되는 과정을 지나선이 다각형이 되고 각을 이루고 원이 되는 과정을 거쳐연결상태가 되면 형태가 같다고 보는 위상기하학, 뫼비우스의 띠까지수학의 세계는 차츰차츰 빵빵하게 커지고 넓어진다"점이 모여서선이 되고, 선이 모여서 면이 되고, 면이 모여서 부피가 되고...""도형이란 한 점에서 시작해서 다시 그 점으로 연결되어서 안과 밖이 분리된 것이다"ㅡ아무래도 난 이 시리즈를 사랑하나 보다#자신만만수학괴물 #찰리와누메로 #도형의비밀을파헤치다 #장영준정미란 #증정도서 #궁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