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ight=90 src="http://api.v.daum.net/widget1?nid=51218995" frameBorder=no width="100%" allowTransparency scrolling=no>

기초 문법부터 기본 회화까지!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게!!
다른 나라의 언어를 배운다는 것은 참 즐거운 일입니다. 이런 즐거움이 학생 때도 있었더라면 지금쯤 저는 지금과는 전혀 다른 일을 하고 있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ㅎㅎ 그래도 영어에 대한 관심은 늘 꾸준했었기 때문에 지금까지도 느릿느릿 하지만 계속 붙잡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
오늘 소개 할 책은 회화를 하는데 있어 알고 있으면 너무 좋을 영어회화 패턴에 관한 책입니다. 기초문법까지 다루고 있기 때문에 단순히 패턴을 달달 외우는 것이 아니라 패턴을 이해하는데도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기초문법이 너무 약한 분들이나 문법이 무작정 어렵다고 생각되시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기초 문법에 대한 설명이 매우 간략하고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지금까지 어려운 문법책을 보고 포기하려고 했던 분들께는 좋은 친구가 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패턴을 알면 입이 뚫린다!
이 책은 처음에 기초 문법에 대해 아주 간략하게 설명을 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그런데 이 부분이 저에게는 꽤 신선하더군요. 문법에 대한 설명을 간략하게 해놨는데 정말 이해하기 쉽게 설명이 되어 있어 한번만 읽으면 '아! 이런거구나.' 하고 고개를 끄덕이게 됩니다. 전에는 왜 이걸 이렇게 이해하는데 오래 걸렸을까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말이죠. ㅎㅎ 아마 기초 문법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 분이라도 두번 정도만 읽으면 이해가 갈 정도로 쉽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기초 문법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끝나면 본격적으로 회화에 필요한 패턴 연습과 회화 연습으로 나뉘어 학습하게 되어 있습니다.
영어라는 다른 나라의 언어를 배우는데 가장 좋은 것은 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직접 그 나라에 가서 언어를 배우는 것이 좋지만 여건이 안된다면 그 나라 사람들이 많이 쓰는 언어의 패턴을 이해하거나 패턴을 통째로 외우는 것 또한 좋은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실제로 우리나라에서 출간되는 많은 어학 관련 책들이 바로 이런 패턴식 학습법을 다루고 있는 책들이 많습니다.
패턴을 익히고 회화에서 쓰이는 문장들을 연습하면서 통째로 문장의 구조를 외워버리는 것도 저는 꽤 좋은 학습법이라고 생각합니다.
mp3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패턴문장이나 회화 문장을 원어민의 발음으로 들어 볼 수 있어 좋습니다.
패턴을 익힐 때는 완성된 문장을 보기 전에 우리말을 보고 먼저 자신이 문장을 만들어 보고 그 다음 맞는 문장과 비교하면서 읽으면 훨씬 도움이 됩니다.
본 도서는 레벨로 치자면 기초와 초중급에 해당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책입니다. 책의 내용이 대체로 쉬운 편이지만 사용되는 문장이나 표현들 중 실 생활에서 쓰이는 문장들이 많기 때문에 알아두면 좋은 문장이나 표현들이 많습니다.
문법을 어렴풋이 알고 있는 분들이 본다면 처음 몇 페이지 동안 정리가 될 것이고 머릿속에 둥둥 떠다니는 단어들을 어떻게 조합해야 할지 몰라 입이 떨어지지 않는 분들께는 패턴을 익히게 하여 전보다 훨씬 빠르게 문장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책이라고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