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를 해보지 않은 사람은 현금 흐름에 대한 생각도 크지 않을 것이다. 내가 그랬으니까.
월급이 차곡차곡 쌓였고 가끔 예금이나 적금도 들었고 돈이 모이는 것처럼 느껴졌지만 금리는 계속 떨어지고 물가는 미친듯이 올라가면서 괜찮나 싶더라.
뭔가 조금 더 적극적인 투자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드는 순간이었고 나는 비록 늦었지만 그 시간을 잡고 지금은 적극적으로 투자공부를 하고 있다.
연금스노우볼 ETF투자습관은 나처럼 투자라는 것을 미지의 세계처럼 느끼고 있는 사람들이 읽어보면 도움이 될 책이다.
ETF 상품의 성격부터 장단점, 연령별로 어떻게 투자하면 좋은지 초보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큰 범위 안에서 설명하고 마지막에는 종목 추천까지 언급되어 있다.
추천 종목을 보면 최근에(24년 6월) 출시된 ETF 상품까지 나와 있어 이 책이 얼마나 신간인지 알려준다.
투자 관련 도서는 계속 이슈가 발생하고 시시각각 변하기 때문에 시장에 대응을 하려면 무조건 최신 버전을 봐야한다는 점에서도 ETF 투자 초보자들을 위한 책이라 할 수 있다.
이 책은 주식보다는 안정적이지만 수익률이 괜찮은 ETF 상품에 투자를 해보고 싶은 사람, 초기에 어떤 종목으로 시작하면 좋을지 추천을 받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ETF 상품을 고르는 법이나 투자방법 등에 대한 디테일한 내용보다는 베이스에 가까운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