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방이의 건방진 수련기 - 제2회 스토리킹 수상작 건방이의 건방진 수련기 1
천효정 지음, 강경수 그림 / 비룡소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2회 스토리 킹 수장작 <건방이의 건방진 수련기>는 어린이들의 눈을 사로잡은 재미있는 이야기책답게 요즘 책읽기 싫어하는 아이에 관심을 끌기에 충분한 내용과 재미있는 그림들이 가득합니다.

초등학교 2학년인 건이는 할머니가 돌아가신후 보육원으로 가게 됩니다. 보육원에 가기전 비밀의 집에 들리게 됩니다. 그곳에서 오방도사를 만나 제자가 됩니다. 오방도사는 건이에게 새로운 이름을 지어주는데 오방도사가 지어준 이름은 건방이 입니다.하늘의 방위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방도사의제자가 된 건방이는 수련을 시작하는데 이게 수련인게 싶은 수련을 하게 되는 건방이의 좌충우돌 재미있는 수련기를 재미있는 이야기와 중간중간 책읽기의 재미를 더해주는 그림들로 가득한 책입니다.

우리 아이가 빵터졌던 부분은 오방도사가 건방이를 수련하는 과정중 오래된 성룡영화의 한장면을 페러디 한 것 같은 수련 모습을 읽으면서 재미있어 했는데 나중에 자기도 해보겠다고 해서 건방이처럼 해주느라 저희도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책 한권의 힘이 온가족을 즐겁게 해줄 수 있다는게 참 좋았고 오랜만에 유쾌하고 따뜻한 책을 아이에게 읽을 수 있게 해주어서 좋았습니다.

어린이 심사위원들이 선택한 책이라고 하더니 역시 어린이들이 원하는 이야기를 콕 지어서 담고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