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술 GO 과학 GO 5 - 전기의 작용 자기주도학습 Go Go 시리즈 5
사과나무 지음, 현근용 외 그림, 김병석 기획, 김덕헌 감수 / 바우나무 / 2012년 11월
평점 :
품절


자기주도적 학습이 중요하다는건 많이 들어서 알고 있지만 어떻게 도와주어야하는지 망설여지는데요. 마술GO 과학GO에서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받았어요. 자기주도적 하급이 성공하려면 자발서이 전제되어야하고, 자발성이 생기려면 학습지의 흥미가 기반이 되어야한다것인데요. 정말 아이들이 좋아하는 마술,과학이라는 주제와 만화가 함께하다본 아이들에게 권하지 않아도 스스로 책을 읽고 응용을 하네요. 마술속에 숨어 있는 과학의 원리를 찾는 재미가 아이들의 흥미를 끌어내는데 효과가 큰것 같아요. 마술을싫어하는 아이들은 없는데 과학을 어려워하는 아이들은 많잖아요. 그런데 마술을 배우려면 과학의 원리를 알아야하고 그거을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를 통해서 배울 수 있다고 하니 아이들 스스로 책으 읽고 어려운 문제가 중간에 있어도 어렵지 않게 문제를 풀어갈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 자시감을 가질 수 있게 해주네요.마술GO 과학GO는 과학고 창의문제! 초등학생도 풀 수 있다!라는 표지글이 눈에 먼저 들어오는데요. 아이들이 책 속에 어려운 문제를 풀어내는걸 보면서 초등학교 2~3학년 아이들 386명중 293명이 과학고문제를 풀었다는 글이 홍보성글이 아니라 진짜구나 했습니다.재미있는 그림으로 아이들의 눈을 자극했다면 책의 중간에 핵심콕콕과 만화 속 소설을 통해서 좀 더 구체적인 학습을 할 수 있어서 학습효과를 두배로 높여줍니다.초등교과에 연계되어(5학년 1학기 전기회로,6학년 1학기 자기장) 있어서 선행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