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만 따라하면 VOCA 된다 1 초등 21일만 따라하면 시리즈
선진호 지음 / 디딤돌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책의 앞 표지. 책 맨마지막 페이지엔 mp3 cd가 있어서 더 좋은 것 같다

 

 

무엇보다 이 책을 접하면서 가장 좋았던 것은 큼직큼직한 활자였다. 영어도서들을 보면 활자들이 작고 간격도 좁아서 아이들이 거부감을 보일 수도 있는데 21일 시리즈는 활자도 크고 간격도 넓고 여백의 미도 있어서 저학년 아이부터 사용해도 어려울 것 같지 않고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았다.

각 날의 첫 페이지는 위의 사진처럼 한글과 중요 영어단어들을 이용해 문장을 완성하고 있다.

 

 

다음 두 페이지에는 앞 문장에서 나왔던 주요 단어들을 우리말로 번역해 주고 직접 써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이 페이지들 역시  큰 활자에 아이들이 따라 쓰기에 부담없는 느낌이 든다.

 

 

각 날의 마지막에는 맨처음 보았던 문장이 다시 나오는데 위의 그림처럼 중요단어는 아이들이 직접 써 놓도록 되어있다. 앞 페이지에서 연습했던 단어들이기에 쓰기에 문제 없었던 것 같다.

 

위의 단계들을 거치면 하루 공부가 끝나고 이 같은 형식이 21일 반복된다. 아이들은 이 과정을 부담감 가지지 않고 반복하면서 중요단어들을 익힐 수 있고 자연스럽게 문장도 익힐 수 있을 것 같다. 

곧 아이들의 방학이 시작되는데 이런 도서로 하루하루 아이들과 함께 한다면 아이들의 영어 실력이 업그레이드될 것 같다

 

 

 참! 책의 앞부분에 있는 사과나무와 스티커들, 정해진날 학습을 완료하면 빨간사과, 일별학습을 놓치거나 한꺼번에 한 날은 초로색 스티커를 붙이도록 되어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티커! 아이들과 약속을 정해 놓고 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다.

 

이상, 21일만 따라하면 voca된다를 접하면  느낀 점을 적어보았습니다.  공부해야할 양이 많지도 않고 활자도 커서 우리 아이들도 부담없이 받아들이는 것을 보니 주변 맘들께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이번 겨울 방학동안 21일 시리즈 어떠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