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마션 - 어느 괴짜 과학자의 화성판 어드벤처 생존기
앤디 위어 지음, 박아람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5년 7월
평점 :
품절


영화의 재미를 좀더 실감나게 느낄 수 있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3000 해법 수학 실력 4-1 (2017년용) 초등 3000 해법 수학 (2017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3학년까지는 겨울방학동안 1000해법수학을 풀고 신학기를 준비했는데 4학년이라 수학이 좀더 중요하다는 걸 알기에 3000해법수학을 더 풀기로 하고 아이와 함께 풀어나갔답니다.  

 

 

 

이 교재는 제목처럼(문제은행 기초부터 심화까지 ) 다양한 유형과 다양한 수준의 문제들로 이루어져있어요. 무엇보다 좋은점은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고 풀기에도 부담스럽지 않게 시원시원하게 편집이 되어져 있다는 점이었답니다

 

수학은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계속 풀어보는 것이 결국은 실력향상의 길이라는 것을 형을 통해 느꼈기에 그런 점에서 3000해법 수학은 아주 좋은 교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000해법수학을 푼 다음이라 개념이 어느 정도 잡혀있기에 이 문제집만 학기 시작전에 그리고 학기중에 풀어준다면 학교단원평가는 문제 없을거라는 생각이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미란다는 정리왕 꿈쑥쑥문고 1
제프 슈피어글래스.다니엘 세인트언지 지음, 데이브 와몬드 그림, 윤승희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처음 이 책을 읽으면서 책상 서랍속에 무엇이든 집어넣는 미란다를 보면서 울 아들이 바로 떠오르더라구요. 우리 아들 책상 서랍, 학교 사물함도 그렇더라구요. 늘 정리가 안되는 아들들 때문에 걱정이던 나에게 이 책이 당연 눈에 띄었어요.

페이지당 글밥도 그렇게 많지 많고, 삽화도 재미나게 꾸며져 있어서 부담없기 읽기 좋은 도서였어요.

 늘 책상서랍이 뒤죽박죽인 정리를 너무 못하는 미란다, 어느날 마술사 삼촌에게서 몰래 가져간 마술모자로 정리왕이 된 미란다, 마술모자 속으로 들어가버린 제이든.. 이야기 구성이 재미나게 연결되어 있어 아이들의 흥미를 끌기에도 충분했어요.

 

  삽화들이 재미나죠?

이 도서의 맨 뒷장에 쓰인 글귀가 인상적이었어요. 정리습관이 공부왕을 만든다 라는 말 . 정리정돈을 통해 기르는 학습능력이 3가지가 있대요 그 세가지가

 1. 취사선택하는 판단력을 길러준다.

 2. 미루지 않고 행동하는 실천능력을 길러준다.

 3. 집중력과 지구력을 길러준다. 래요

정리정돈 잘하는 아이들도 많겠지만 정리정돈이랑은 영 거리가 먼 울 아들들이 정리왕이 될 수 있도록 지금부터라도 더 노력해야겠어요. 이 도서 뒷면을 보여주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1일만 따라하면 VOCA 된다 1 초등 21일만 따라하면 시리즈
선진호 지음 / 디딤돌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책의 앞 표지. 책 맨마지막 페이지엔 mp3 cd가 있어서 더 좋은 것 같다

 

 

무엇보다 이 책을 접하면서 가장 좋았던 것은 큼직큼직한 활자였다. 영어도서들을 보면 활자들이 작고 간격도 좁아서 아이들이 거부감을 보일 수도 있는데 21일 시리즈는 활자도 크고 간격도 넓고 여백의 미도 있어서 저학년 아이부터 사용해도 어려울 것 같지 않고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았다.

각 날의 첫 페이지는 위의 사진처럼 한글과 중요 영어단어들을 이용해 문장을 완성하고 있다.

 

 

다음 두 페이지에는 앞 문장에서 나왔던 주요 단어들을 우리말로 번역해 주고 직접 써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이 페이지들 역시  큰 활자에 아이들이 따라 쓰기에 부담없는 느낌이 든다.

 

 

각 날의 마지막에는 맨처음 보았던 문장이 다시 나오는데 위의 그림처럼 중요단어는 아이들이 직접 써 놓도록 되어있다. 앞 페이지에서 연습했던 단어들이기에 쓰기에 문제 없었던 것 같다.

 

위의 단계들을 거치면 하루 공부가 끝나고 이 같은 형식이 21일 반복된다. 아이들은 이 과정을 부담감 가지지 않고 반복하면서 중요단어들을 익힐 수 있고 자연스럽게 문장도 익힐 수 있을 것 같다. 

곧 아이들의 방학이 시작되는데 이런 도서로 하루하루 아이들과 함께 한다면 아이들의 영어 실력이 업그레이드될 것 같다

 

 

 참! 책의 앞부분에 있는 사과나무와 스티커들, 정해진날 학습을 완료하면 빨간사과, 일별학습을 놓치거나 한꺼번에 한 날은 초로색 스티커를 붙이도록 되어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티커! 아이들과 약속을 정해 놓고 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다.

 

이상, 21일만 따라하면 voca된다를 접하면  느낀 점을 적어보았습니다.  공부해야할 양이 많지도 않고 활자도 커서 우리 아이들도 부담없이 받아들이는 것을 보니 주변 맘들께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이번 겨울 방학동안 21일 시리즈 어떠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스토리텔링 STEAM 통합교과 수학문제집 6-2 - 문제중심책, 2014년용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의 장점은 뭐니뭐니 해도 아이들이 수학을 쉽게 접하고 풀 수 있으며 수학공부를 하면서 다양한 다른 과목의 얘기들도 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문제로 가득찬 기존 수학 문제집보다는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다가갈 수 있어서 좋다.
문제보다는 책 자체를 하나의 소설책이나 잡지책처럼 읽고 있는 모습이 보기에도 좋았다. 문제의 난이도도 대체적으로 중하 정도여서 방학동안 선행학습하기나 예습하기에 좋은 것 같다. 
하지만 아이들이 문제를 읽으면서 문제 자체를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문제를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좀 더 명확하게 내어주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들었다. 그리고 정답지가 조금은 허술(?)한  느낌이다. 대부분의 수학 문제집은 어려운 문제든 쉬운 문제든 풀이의 과정을 수록해 두는데 이책은 풀이과정이 없는 문제가 많았다. 아이 혼자 스스로 공부하는 경우 틀렸을 때 참고 할 수 있는 풀이과정이 정답지에 상세하게 나와있었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