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마케팅 with 캡컷 - 팔로워 없이도 수익을 만드는
김혜림 지음 / 생능북스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재미있게 읽고 느낀점을 정리하였습니다.>


컨텐츠 기획자이자 마케팅 전략 강사인 김혜림 작가의 "숏폼마케팅 위드 캡컷" 을 읽었다. 그리고 릴스를 만들었다. 책을 한번밖에 안 읽어서 아직은 엄벙덤벙 하지만 이 책 서평으로 이보다 더 좋은 리뷰가 있을까?


https://www.instagram.com/reel/DMfYbs11GNs/?igsh=NHFzcmwzNzQ3Y2Rx


이 책의 장점은 숏폼이란 무엇인지, 처음부터 상세히 알려준다. 다른 크리에이터들이 어떤식으로 수익을 내는지, 숏폼에 쓰이는 용어들은 어떤 게 있는지, 적당한 시간, 타켓층 공략법 등 정말 세세하게 알려준다. 


이 책을 보면서 내 계정을 돌아본다. 물론 아직 잘하고 있다고 할 수는 없다. 하지만 이 책을 옆에 두고 하나하나 차근차근 해나갈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은 인스타그램 사용서가 아니다. 유튜브에도 있고, 인스타그램에도, 틱톡에도 있는 전반적인 숏폼들의 장단점 설명과 비교해주고 스스로 자기에게 맞는 숏폼을 선택하도록 도와준다. 


이 책에서 가장 주력으로 보여주고자 하는 것은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숏폼 제작 프로그램인 캡컷 사용법이다. 한장한장 화면을 캡처해서 자세히 설명해 놓았기 때문에 쉽게 배울 수 있다. 



마지막에는 AI로만 숏폼을 제작하는 방법도 나오는데 아무래도 캡컷으로 자기가 하나씩 제작하는 것보다는 좀 어설프기는 하다. 오늘의 나는 결국 책에서 알려준 AI를 이용했다. 이것도 경험이라고 생각한다. 


남들은 숏폼으로 그렇게들 돈을 번다고 하는데, 돈은 못 벌더라도 애써 만들어 놓은 내 영상을 그래도 한 사람이라도 더 봐주기를 원한다면, 관련 책 한권쯤은 옆에 끼고 공부하면서 해보는 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