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가면제사
반지은 / 포레스트 웨일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서적을 제공받아 재미있게 읽은 솔직 후기입니다.>

반지은 작가의 '가면제사'는 제사라는 전통적 의식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기묘한 호러 소설이다. 한 집안의 독특한 풍습—제사 때마다 가족들이 하얀 가면을 쓰고 의식을 치르는 모습—은 단순한 전통을 넘어선 불길한 분위기를 조성하며 독자를 몰입하게 만든다. 가부장적 권위가 강하게 자리 잡은 이 집안에서는 제사에 대한 집착이 유독 두드러지며, 그 속에 많은 비밀들이 숨겨져있는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주인공은 이러한 진실을 알지 못한 채 혼란 속에서 방황하며, 읽는 이도 주인공 김지온과 함께 서서히 공포와 긴장감을 체험하게 된다.



이 소설의 가장 큰 강점은 압도적인 분위기 연출과 서스펜스를 유지하는 힘이다. 단순한 공포가 아닌, 집안의 전통과 얽힌 심리적 압박, 그리고 주인공의 꿈과 현실을 오가며 보여주는 장면들이 상상력을 자극한다. 또한, 주인공이 중심에 있지만 결정적인 역할을 하지 않는 듯한 미묘한 위치에 놓여 있어, 읽는 이로 하여금 역시 마치 소설 속에 들어간 듯한 느낌을 받게 한다.

그러나 이 소설에는 아쉬운 점도 있다. 가장 큰 단점은 이야기의 흐름이 결정적인 순간에 갑자기 끊긴다는 점이다. 아마도 다음 편이 나오겠지만 너무 아무 예고 없이 중요한 부분에서 끊겨버려서 너무 허탈했다. 또한, 전자책(E북)임에도 불구하고 PDF 파일 형식으로 제공되어 가독성이 떨어진다는 점도 단점이다. 글씨 크기 조정이 불가능하고 폰트 설정도 할 수 없어, 읽는 내내 불편함을 느낄 수밖에 없었다.

여러 가지 단점에도 불구하고, '가면제사'는 재미있다. 제목에 이끌려 생각없이 읽게 된 책인데 다음 편을 기대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