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엄마가 내 아이를 지키는 생활 방법 - 알레르기, 아토피, 새집증후군 우리 아이가 병들고 있다!
진 사토코 지음 / 길벗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때 한국에서 "새 집 증후군"이란 말이 화제가 된 적이 있다. 그래서 아이가 있는 우리 가정도 집을 보러 다닐 때 새 아파트의 입주는 꺼려져 지은지 4년 정도 된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집을 선택하였다.

일본에서는 "새 학교 증후군"이라는 아이들에게 있어서는 안되는 "새 집 증후군"과 같은 현상이 있다고 한다.

아이의 엄마는 많은 것들을 알아야한다.
내가 커왔던 옛날과는 다른 현재의 상황.
자연과 환경의 많은 변화들, 편리함을 추구하는 생활패턴 등이 우리 아이에게 적이 될 수 있다는 것이 충격이었다.

뒷 표지에 있는 것들이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우리 아이가 위험하다는 경고문에 얼마나 마음이 철렁했는지 모른다. 나의 무신경함으로 아이가 위험해질 수 있다니..

아이의 음식과 세제, 씻는 모든 것들이 영향을 준다고 해서 나름 신경을 쓰고 산다고 했는데 내가 많이 부족했다는 것을 알았다.

이 책은 문제만 지적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친환경제품들이 대체가 가능한지도 알려준다.

2021년.
내 아이를 위해 하나씩 바꿔나가야겠다
가정에서 아이의 면역체계를 지켜줄 수 있는 방법을 하나하나 따라해보며 실천하려한다.
아이만 지키는 것이 아니라 우리 아이가 자라날 미래를 위한 실천도 같이 해나갈 수 있음이.

일거양득이고 일석이조다!!!!





#똑똑한엄마가내아이를지키는생활방법

#우리아이지키기

#길벗

#진사토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