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개의 그릇 그림책은 내 친구 34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 글.그림, 이지원 옮김 / 논장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논장  『네 개의 그릇』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 글·그림   ㅣ   이지원 옮김 

 

 

 

표지부터가 다른 그림책들과는 다른 무언가가 느껴지지 않나요?!^^
"상상력의 힘, 그림책의 힘이 빛나는 아름다운 그림책"

이 책은 아이에게 정말 상상력이 마구마구 솓아나게 할 것 같아요~

그냥 평범한 일상적인 사물인 그릇을 통해

어떤 특별한 메세지를 전하고 있을지 책을 펴기 전부터 너무 기대가 됩니다~ 

 

 

책을 받았는데, 책이 한 권 더 들어 있네요^^

<상상스케치북> 이 책은 네 개의 그릇으로 상상력을 발휘하여 하나의

책을 만들어 볼 수 있어요~^^

아이들에게 책을 읽고 독후활동으로 아주 좋을 것 같네요~
 

 

<상상스케치북>의 내부를 살짝 찍어 보았어요^^

 

 "종이를 동그랗게 오리고 다시 반으로 잘라

그릇 네 개를 만들어요. 네 개의 그릇으로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보세요."
 

 

책 안에서 네 개의 그릇을 가지고 마음껏 상상하고,

네 개의 그릇들은 마음껏 쓸모가 있는 것들이 된답니다~^^

정말 생각지도 못한 것들로 사용이 되더라구요~

 

한 번 보실래요?!^^
 

 

4개의 우산으로 바뀐 그림이에요.

그림도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구, 사람들의 표정과 행동들이 살아있어요~^^
 

 

 한 줄의 시와 같은 문장, 있는 그대로의 자연스러움, 단순함의 매력을 모두 갖춘

'네 개의 그릇' 정말 말 그대로 "아름다운 그림책"이란 생각이 듭니다^^

 

 

책을 보면서 그림들이 살짝 이상하다 싶었어요.

 "출판사, 책들의, 어린이들에게, 청소년 도서관, 필란드에서 인쇄함" 등..

도서관에서나 볼 수 있는 그런 문구들이 그림 사이사이에 나오더라구요~^^

 

 

알고 보니.. 도서관에서 오랫동안 아무도 빌려 보지 않는,

버리는 책들의 종이를 이용하여 그림을 그려넣은 것이네요~*

정말 기발합니다~

이렇게 해서 종이는 다시 살아서 많은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고 있으니까요~

책의 내용과 그림에 심취해 있는 동안 책이 금방 끝이 나버려 아쉬울 정도였어요.

 

*때론 동화 속 나라로 때론 영화의 한 장면을 보는 듯한 그림책!!*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흥미로운 그림과 한 줄의 시와 같은 글!!*

*누구도 생각지 못할 만한 기상천외한 이야기!!*

 

 

아이들은 약 12개월부터 상상력이 발달하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네 개의 그릇'을 통해 아이의 기발한 상상력과

창의적인 사고력을 키우는 기반을 다져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