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복면 클럽 1 - 학교 히어로의 탄생! 6학년 복면 클럽 1
마커스 에머슨 지음, 최린 옮김 / 그린애플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스마트폰 게임만 하고 있다면? 비대면 학습에 지쳐 학교 생활에 흥미를 잃고, 학교에 가기 싫어한다면? 책을 지루하고 따분하다고 생각한다면? (훈계나 잔소리 대신) 까만 오레오 쿠키, 우유와 함께 "복면클럽" 책을 쓰윽 들이밀어보는건 어떨까요? 아이가 혼자서 낄낄거리며 책을 읽는 장면을 보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책은 등장인물들의 소개로 시작합니다. 저는 이렇게 등장인물에 대한 소개가 있어야 좋더라구요. 스토리에 들어가기 훨씬 더 쉽습니다. 주인공은 체이스 쿠퍼입니다.

체이스 쿠퍼는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부모님의 일방적인 결정으로 이사를 하게하고, 뷰캐넌 학교로 전학을 오게 됩니다. 운동과는 거리가 먼 말라깽이 전학생. 과연 새 학교에서 잘 적응할 수 있을까요?

새 학교는 흥미진진한 사건들과 모험, 미스테리로 가득한 곳 입니다. 학교를 재미없다고 생각하는 아이들에게 학교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심어줄 수 있겠네요.

손에서 거미줄이 나간다거나, 멋진 수트를 입는 등 초능력이 생긴다거나 하는 그런 모습의 히어로는 아닐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어찌된 영문인지 어느 순간 멋진 사람이 되어 있었습니다. 맞서 싸워 이긴 것이 아니라 싸움에 걸려들지 않고 거부하면서, 자신만의 확고한 신념을 가진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저 자신의 힘이 얼마나 센지를 보여주려고만 하는 사람은 겁쟁이입니다. 사람을 때려눕히려는 대장을 원하는 것이 아닙니다. 용기란 무엇일까요? 용기있는 사람은 옳은 일을 합니다.

오레오 쿠키처럼 쉽게 시작할 수 있고, 누구든지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리더의 조건은?' ' 용기란?' 에 대한 철학적인 질문도 해볼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증정 받아 솔직한 리뷰를 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