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이런 모양일까? 공부는 크크
올드스테어즈 편집부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AI 인공지능 시대에는 생각하는 힘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왜 이런 모양일까?' 이 책에는 64가지 질문이 들어 있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보고 또 사용하기도 했던 모양에 대한 질문들입니다.


영재교육원 창의적 문제 해결력 대비 문제집을 보면 "건물 외벽의 구조물이 지진 발생의 피해를 줄일 수 있는 원리를 서술하시오." "인삼밭에 검은 천을 씌우는 이유를 서술하시오." 이런 문제들이 나옵니다. 원리나 이유를 서술하라는 것이지요. 정해진 정답은 없겠지만, 평소에 생각해보는 훈련을 많이 했다면 유리하지 않을까요? 자기 나름대로의 논리를 자신의 말로 서술할 수 있다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두 만화로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어렵지 않게 쉽게 재밌게 가볍게 읽어내려가더라구요.

우리가 주변에서 흔하게 봤던, 한번 쯤 궁금했었던, 그런데 설명해주는 사람은 없었던 그런 이야기들이 펼쳐집니다. 


아이들이 엄마에게 이건 왜그러냐 저건 왜그러냐 많이 물어보는데 설명해주기 곤란하잖아요~ 요런 책으로 대화하면 좋을 것 같아요~


음료수 캔에 수학적인 원리가 들어있었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레고에도 이런 비밀이 숨어 있었어요.

사탕 막대기도 이유가 있었어요.

사막에 이런 무늬 궁금했었는데 드디어 고민 해결~!

아이들이 매일 쥐고 쓰는 연필에도 다 이유가 있었습니다.



머리 속을 스치고 지나가던 질문들, 그냥 흘려보내지 말고 가볍고 재미있게 짚고 넘어가기 딱 좋은 책입니다.


저자가 Mr.Sun 어학연구소로 되어 있던데 참 유머러스하고 재치가 넘쳐서 좋습니다. 책상 위에 두면 아이들이 먼저 와서 보는 책이 되겠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